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김장철 앞두고 배추 가격 '안정세'…이마트, 절임배추 사전 예약 돌입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배추 시세 작년보다 하락…오는 11월 중순부터 김장채소 할인전

[아이뉴스24 이연춘 기자] 본격적인 김장철을 한달 앞두고, 이마트가 처음으로 프리미엄 배추인 '베타후레쉬 절임배추' 사전예약 판매에 나선다.

올해 긴 장마와 태풍 등으로 가격이 크게 증가했던 배추 시세가 내려가며 김장철 배추 물가도 안정될 것으로 전망된다. ATKAMIS(농산물유통정보)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기준 배추(상품, 10kg 기준) 도매 가격은 6천100원으로, 작년보다 49.4%, 평년보다도 20% 가량 낮은 수준이다.

이마트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둔 11월 중순부터 배추를 비롯한 무, 고추, 마늘, 알타리 등 대대적인 김장 채소 할인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의 김장 비용 부담 절감에 나설 예정이다.

 [이마트]
[이마트]

이마트는 오는 2일부터 18일까지 프리미엄 배추인 '피코크 베타후레쉬 절임배추'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사전예약 구매 고객은 이달 23일부터 다음달 16일 중 본인이 원하는 날짜에 희망 배송일을 지정하고, 절임배추 무료 배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마트는 본격적인 김장철보다 한달 가량 앞당겨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하는 만큼 다양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이마트가 베타후레쉬 배추를 절임배추로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기존에는 김장철 배추 원물로만 판매했으나,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자 절임배추 사전 예약으로 판매 확대에 나서는 것이다.

베타후레쉬 배추는 지난 2014년 이마트와 종자회사 팜한농, 지역 농가가 협업하여 개발한 상품으로, 쌈용 알배기 배추로 출시 후 큰 성공을 거두자 16년 김장용 배추로 개발해 판매해 온 상품이다.

베타후레쉬 배추는 노화방지와 비타민A 생성에 도움을 주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일반 배추 대비 최대 140배나 많으며, 일반 배추와 달리 배추 뿌리와 하단 부분이 주황색을 띄는 것이 특징이다.

수분 함량이 적고 씹는 맛이 좋으며, 당도가 일반 배추 대비 2브릭스 가량 높아 김장 담그기 좋은 배추로 각광받고 있다.

이마트는 올해 베타후레쉬 배추 물량을 절임배추 사전예약 4만 망, 김장철 원물 4만 망 판매로 총 8만 망을 기획, 지난해보다 물량을 2배 늘려 판매 확대에 나선다.

곽대환 이마트 채소팀장은 "이마트만의 차별화 운영 품종인 베타후레쉬 절임배추 사전 예약 판매를 통해 저렴하고 간편하게 김장 준비를 도울 수 있게 기획했다"며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김장 시즌까지 다양한 김장 행사를 준비해 김장 비용 부담을 낮추겠다"고 밝혔다.

이연춘 기자 stayki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장철 앞두고 배추 가격 '안정세'…이마트, 절임배추 사전 예약 돌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