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T1 루키즈가 LCK 아카데미 시리즈에서 2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라이엇게임즈와 한국e스포츠협회는 양사가 공동 주최하는 'LCK 아카데미 시리즈' 오픈 토너먼트 3회차 대회에서 T1 루키즈가 2연속 우승을 달성했다고 20일 발표했다. LCK 아카데미 시리즈는 e스포츠 프로 선수 지망생들을 위한 LCK 산하 정기 대회다.
토너먼트는 지난 11일부터 2주간 진행됐으며, 총 38개 팀이 참여했다. 지난 19일에 진행된 오픈 토너먼트 3회차 4강에는 ▲T1 루키즈 ▲아프리카 프릭스 아카데미 A ▲kt 롤스터 A ▲ASP 아카데미가 올랐다. T1 루키즈는 2회차 토너먼트 이후 탑과 미드라이너 로스터가 변경됐지만, kt 롤스터 A와 아프리카 프릭스 아카데미 A를 각각 4강 및 결승에서 2대0으로 꺾었다.
준우승을 차지한 아프리카 프릭스 아카데미 A는 그동안 16강에 머물렀으나, 3회차 만에 결승에 오르면서 큰 성장을 보여줬다. 4강에 오른 kt 롤스터 A는 창단 3개월 만에 4강 진출하며 기대주로 급부상했다. 우승한 T1 루키즈에는 상금 200만원이, 아프리카 프릭스 아카데미 A에는 준우승 상금 100만원이 지급됐다. 챔피언십의 출전권은 아프리카 프릭스 아카데미 A와 차순위인 kt롤스터 A에 돌아갔다.
LCK 아카데미 시리즈 오픈 토너먼트는 오는 12월에 열리는 챔피언십에 출전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인 4회차 대회만을 남겨두고 있다. 4회차 대회는 11월에 개최되며, 대회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4번의 오픈 토너먼트를 통해 선발된 총 8개 팀은 챔피언십에서 최고의 아카데미 팀 타이틀을 두고 경쟁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