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하기

[I2F2022] MZ세대는 어떻게 돈을 벌까?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스페셜
아이뉴스TV

'2021 서울모터쇼', 내년 7월 개최…"뉴 모빌리티 미래 그린다"

코로나19 영향으로 개최일정 하반기로 조정…1차 참가업체 모집

[서울모터쇼]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내년 7월 개최되는 서울모터쇼는 뉴 모빌리티 생태계를 총망라하는 자동차 종합전시회로 개최된다.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가 '2021서울모터쇼'를 내년 7월 1~11일 킨텍스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조직위는 서울모터쇼 참가업체 모집공고와 더불어 올해 말까지 1차 참가업체 모집을 진행한다.

서울모터쇼는 전통적으로 4월초에 개최됐지만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일정이 변경됐다. 특히 올해 5월 개최 예정이었던 '2020부산모터쇼'도 코로나19로 취소돼 국내에서 2년 만에 열리는 모터쇼인 만큼 2021서울모터쇼는 온 국민이 즐기는 자동차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할 계획이다.

[서울모터쇼]

지난해에 이어 'Sustainable, Connected, Mobility(지속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혁명)'를 키워드로 테마관을 구성하고 자율주행, 커넥티드, 지능형교통시스템 등 뉴 모빌리티 생태계를 총망라하는 종합 전시회로 개최해 첨단기술 기반의 미래상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기존 신기술발표회를 개선한 '모빌리티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신설해 국내외 모빌리티 관련 혁신기업을 발굴하고 우수 기술을 시상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또한 참가업체와 해외바이어와의 B2B상담회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개최해 비즈니스 활성화를 적극 지원한다.

이번 모터쇼는 단순 전시 및 관람을 넘어 실질적인 판매촉진의 장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특별기획전도 마련한다.

전시기간 내 행사장을 방문한 관람객이 여러 브랜드의 차종을 비교해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특별할인 프로모션(가칭 모터세일페스타)을 신설해 참가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자율주행차, 전기·수소차 등의 친환경차, 퍼스널 모빌리티 등을 시승·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해 관람객이 미래 모빌리티 기술을 직접 체험해 보는 공간도 마련한다.

정만기 조직위원장은 "2021년은 국내외 브랜드를 막론하고 다수의 전기차 신모델이 쏟아져 나오는 전기차 대중화의 원년이자 5G 기반 모빌리티 기술 혁명의 본격적인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이러한 대변화의 시기에 2021서울모터쇼가 모빌리티 산업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혁신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강길홍 기자 slize@inews24.com


    부산국제모터쇼 해? 말어?…동네잔치 전락에 '울상'

    부산모터쇼 취소에도 약속 지키는 BMW…5·6시리즈 첫 공개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