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신협, 취약계층 대학생 209명에 장학금 1억3천만원 지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난해에는 군산·거제 지역 학생 61명에 1억7천800만원 전달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지난 9일 대전 서구 둔산동 소재 신협중앙회관에서 신협사회공헌재단 박영범 상임이사(왼쪽에서 세번째)와 한남대학교신협 배정열 이사장(네번째)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협중앙회 ]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지난 9일 대전 서구 둔산동 소재 신협중앙회관에서 신협사회공헌재단 박영범 상임이사(왼쪽에서 세번째)와 한남대학교신협 배정열 이사장(네번째)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협중앙회 ]

[아이뉴스24 이효정 기자]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취약계층 대학생의 복리증진과 자활지원을 목표로 1억3천여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재단은 지난 9일 대전 서구 둔산동 소재 신협중앙회관에서 신협사회공헌재단 박영범 상임이사와 한남대학교신협 배정열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장학금 총 6천500만원과 장학증서가 수여됐다.

상반기에 이어 이번 하반기 장학금 지원까지 신협은 올해 두 차례에 걸쳐 총 209명의 학생에게 1억3천여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박영범 재단 상임이사는“재단의 장학금 지원으로 미래의 주역인 대학생들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면서 “신협은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과 적극적인 지원으로 청년들의 꿈과 미래를 든든히 어부바할 것”이라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해부터 장학금 지원 사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군산·거제 등 고용·산업 위기지역 근로자와 자영업자의 자녀 61명에게 총 1억7천800만원의 장학금을 후원했다.

한편 재단은 아동 보호시설이 미비한 지역에 공립형 지역아동센터를 건립하고, 어부바 멘토링 사업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협동·경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효정 기자 hyo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협, 취약계층 대학생 209명에 장학금 1억3천만원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