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고품질 '침향환' 반값에…롯데마트, 자체 브랜드 '해빗' 키운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인도네시아산 고급 침향과 뉴질랜드서 최고 등급 녹용 사용

[아이뉴스24 이연춘 기자] 가성비 끝판왕 '침향환'이 온다.

최근 건강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관련 식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것을 고려해 롯데마트에서 가성비가 좋은 '침향환'을 자체 브랜드 제품으로 선보인다.

침향환은 침향나무에 상처가 생기면 스스로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 생성하는 진액을 모아 만든 귀한 식품이다. 침향은 예로부터 기력보충, 활력증진, 심신안정 등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사향, 용연향과 함께 3대 향(香) 중 하나로 꼽힌다.

 [롯데마트]
[롯데마트]

10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이번에 내놓은 침향환은 롯데마트의 건강 가치 지향 자체 브랜드(PB) '해빗(Hav’eat)' 제품으로, 10환과 32환 두가지 규격으로 선보이며 2020년 추석을 맞아 32환짜리 규격은 선물세트로 구성해 판매한다.

올 해 첫 선을 보인 ‘해빗 황실비책 침향환’은 침향, 녹용, 산수유, 당귀 등 13가지 이상의 자연 유래 원료를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및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GMP) 인증 시설에서 위생적으로 제조했다.

특히 국제기구에서 관리하는 인도네시아산 고급 침향을 정식 수입해 사용했으며, 뉴질랜드 국가 공인 품질관리 시스템에 의해 위생 및 품질을 인증 받은 최고 등급 녹용만을 사용했다.

이렇듯 최상의 조건에서 제작한 ‘해빗 황실비책 침향환’은 32환 기준 5만5천원으로 개당 약 1천700원 꼴이다. 롯데마트는 이러한 부담 없는 가격의 침향환을 선보이기 위해 제조원과 직접 상품을 기획하고 매입했다. 32환 이외에 10환 규격 제품은 9월 말부터 전 점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김민주 롯데마트 건강기능식팀 MD(상품기획자)는 "최근 건강식품에 대한 고객 수요가 높다는 점을 고려해 가성비 좋은 자체 브랜드 침향환 선물세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추후에도 지속적으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고품질의 합리적인 가격의 자체 브랜드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연춘 기자 stayki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고품질 '침향환' 반값에…롯데마트, 자체 브랜드 '해빗' 키운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