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오디션, 세계 e스포츠 챔피언십 토너먼트 시범종목 참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국 게임 중에서는 유일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한빛소프트(대표 김유라)는 리듬액션 게임 '오디션'이 오는 12월 국제e스포츠연맹(IeSF)이 주최하는 세계 e스포츠 챔피언십 토너먼트에 시범 종목으로 첫 참여한다고 1일 발표했다.

오디션은 음악을 들으며 화면에 표시되는 방향키를 입력하면 캐릭터가 춤추는 PC 온라인 리듬액션 게임이다. 한국, 중국을 비롯해 대만, 홍콩,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국가와 북미·남미 지역에서 서비스 중이다. 글로벌 7억명이 넘는 누적 이용자를 확보했다. 특히 동남아시아에서는 '오디션' PC를 활용한 e스포츠 대회가 열리고 있다.

[자료=한빛소프트]

이에 오디션은 세계 e스포츠 챔피언십 토너먼트에 시범 종목으로 참가하게 됐다. 참여 종목 중 한국 게임은 오디션이 유일하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K팝을 포함한 다양한 음악을 들으면서 개성 넘치는 패션 아이템을 장착하고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게임성, 팸(FAM)을 중심으로 한 활성화된 커뮤니티, 커플 시스템 등이 오디션의 매력"이라고 말했다.

오디션은 그간 해외 시장 공략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왔다. 지난 2005년 중국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어 가고 있으며, 지난해 현지 퍼블리셔와 서비스 재계약을 체결해 오는 2022년까지 안정적으로 중국 현지 서비스를 보장받았다.

지난 2017년에는 오디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첫 모바일 게임인 '클럽오디션'을 내놓았다. 지난해 인도네시아, 태국, 대만에 진출했고 올해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미얀마 등 4개 국가에서 추가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 베트남 진출도 타진하고 있다.

또 올해 오디션 IP를 활용한 두 번째 모바일 게임인 '퍼즐오디션'을 공개하고 인도네시아, 태국 현지 퍼블리셔와 잇따라 수출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올해 하반기 중 현지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디션, 세계 e스포츠 챔피언십 토너먼트 시범종목 참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