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CJ그룹, 재능 있는 청소년 지원 나선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CJ나눔재단, '2020 문화동아리' 구성원 모집…음악 등 6개 부문 문화 창작 활동 지원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CJ그룹이 다양한 방면에 재능을 갖춘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팔 걷고 나섰다.

CJ나눔재단은 다음달 14일까지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2020 문화동아리' 구성원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문화에 관심 있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동아리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앞서 지난달 설립 15주년을 맞은 CJ나눔재단은 단순 후원 중심의 사회공헌에서 '문화꿈지기'로 진화한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아동·청소년부터 청년까지 성장 단계별 체계적 문화교육 및 꿈 실현 기회를 지원하겠다는 구상이다.

CJ나눔재단이 '2020 문화동아리' 구성원을 모집한다. [사진=CJ나눔재단]
CJ나눔재단이 '2020 문화동아리' 구성원을 모집한다. [사진=CJ나눔재단]

2020 문화동아리 사업은 이 같은 구상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방송·영화·음악·공연·요리·패션뷰티 등 6개 분야에 걸쳐 1천여 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한다. 이들에게는 약 5개월간 다양한 영화, 공연 등의 관람 기회가 제공되고 '마스터 멘토' 특강 및 창작에 필요한 소정의 활동비도 지급된다.

마스터 멘토로는 ▲방송 정종연 tvN PD ▲영화 윤제균 감독 ▲음악 정원영 뮤지션 ▲공연 김문정 뮤지컬 음악감독 ▲요리 김병필 CJ나인브릿지 총괄셰프 ▲패션·뷰티 홍승완 디자이너 등 업계 최고 전문가들이 재능기부 차원에서 참여할 예정이다.

또 CJ제일제당을 비롯 CJ ENM·CJ CGV·CJ푸드빌·CJ프레시웨이·CJ올리브영·CJ올리브네트웍스 등 CJ그룹 임직원 등으로 구성된 '멘토단'이 함께 하며 멘토링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특히 참여 청소년은 자신이 직접 작품을 기획하고 완성하는 기회를 갖는다. 향후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외부에도 소개될 예정이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최신 디지털 기술과 콘텐츠를 접목한 랜선 클래스를 운영하고, 온라인 합주 또는 릴레이 방식의 협업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문화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아이들이 문화를 통해 스스로 잠재된 가능성을 발견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문화꿈지기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그룹, 재능 있는 청소년 지원 나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