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H, 보호종료아동의 자립지원 위한 입주식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관련지침 개정 통해 건설임대 우선공급·입주, 생필품 등 제공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17일 충남 보령시 소재 LH 임대주택단지에서 보호종료아동의 임대주택 입주 및 주거독립을 축하하고, 안정적인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입주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LH는 만18세 이후 아동복지시설을 퇴소하는 이들의 신속한 주거지원을 위해 ‘공공임대주택 예비입주자 업무처리지침’을 개정하고, 보호종료아동의 주거지원을 건설임대주택까지 확대한 바 있다.

이번 입주식은 시설퇴소 아동이 건설임대 우선공급을 통해 입주한 첫 사례로, LH는 보증금 1백만원 및 월 임대료 11만원의 저렴한 임대조건으로 건설임대주택을 공급했다.

입주를 축하하고 편안한 주거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도록 입주기념 화분과 입주지원 물품도 함께 증정해 의미를 더했다.

이날 입주식에는 LH·보령시·아동복지시설 관계자가 함께 참석해 보령시 관내 보호아동의 주거실태와 현황을 논의하고, 그들의 주거권 보장과 지원방안 강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LH는 보호종료아동에게 맞춤형 주거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LH 서울지역본부 내에 관련교육을 이수한 전문인력을 배치해 상담창구를 시범운영 중이며, 운영기간(2개월) 종료 후 성과평가 등을 통해 전국 확대적용을 추진할 예정이다.

서창원 LH 주거복지본부장은 "앞으로도 LH는 우리 사회의 미래인 아동들의 주거권 보장을 강화하고 홀로서기를 지원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영웅 기자 her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H, 보호종료아동의 자립지원 위한 입주식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