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신한카드, 2020 국가산업대상 사회공헌 부문 대상 수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사회공헌의 지속성·진정성 인정 받아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신한카드는 '2020 국가산업대상' 사회 공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2020 국가산업대상은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해 구각 산업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제공하는 기업·공공기관을 평가하고, 우수한 기업에게 상을 수여하는 시상식이다.

 [이미지=신한카드]
[이미지=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신한금융그룹이 강조하는 ESG 전략을 바탕으로 차별화되고 체계적인 사회공헌을 전개하고 있다. ESG는 기업의 재무적 지표 외에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전략이다.

신한카드는 이번 코로나19 위기극복 국면에서 ESG의 '사회'에 집중해 국가적인 재난 지원 사업의 공익플랫폼 역할을 수행했다. 이와 더불어 자영업자 매출 증진, 피해고객 결제금액 청구 유예 등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금융지원을 진행함과 동시에 중소상공인 가맹점 육성·지자체 대상 빅데이터 분석 지원, 위생용품·방역장비 지원 등 사회적 이슈에 신속하고 체계적인 지원을 했다는 설명이다.

한편 신한카드는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아름인 도서관'을 2010년부터 운영하며 취약계층 아동에게 친환경 독서환경, 아동·청소년 권장도서와 북멘토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교육 양극화라는 사회적 문제 해결과 미래세대 육성을 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기업시민으로서의 신한카드가 추진해 온 사회적 책임 활동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매우 뜻 깊은 일"이라며 "향후에도 신한금융그룹이 지향하는 '일류 신한'과 신한카드의 '3초 경영'을 기반으로 수익을 넘어 상생의 관점에서 사회와 함께하는 초협력 활동을 더욱 활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카드, 2020 국가산업대상 사회공헌 부문 대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