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11번가가 X세대에게는 추억을, 밀레니얼에게는 레트로 트렌드를 선사하는 기획전을 전개한다.
11번가는 오는 22일까지 20세기 말 추억의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패션, 뷰티, 도서, 음반, 식품 등 총 100여종의 상품을 모은 '온라인 탑골마켓'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11번가는 최근 1990년대의 향수를 자극하는 '온라인 탑골공원'이 인기를 얻으면서 과거의 것을 새롭게 재소비하는 '뉴트로(New+Retro)' 트렌드가 꾸준히 확산되고 있는 것에 착안해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 특히 재미 있는 쇼핑 콘텐츠로 기분 전환할 수 있도록 톡톡 튀는 '세기말 감성' 상품들을 준비해 소비자 이목을 끌겠다는 구상이다.
이에 11번가는 과거의 트렌드와 현재를 접목시킨 재치있는 이색 상품들을 내놓았다. 밀가루 브랜드 '곰표'를 화장품에 접목한 '스와니코코 곰표 밀가루 쿠션 팩트', 그 시절 마성의 레시피 '둘둘셋'(커피 둘, 프림 둘, 설탕 셋)맛을 재현한 '동원 다방커피', 추억의 달고나 맛을 느낄 수 있는 '쟈뎅 달고나라떼'가 대표적이다.
또 '탑골싱어'로 재각광 받고 있는 인기 셀럽들의 테마 상품도 한자리에 마련했다. 가수 양준일의 에세이 '양준일 MAYBE 너와 나의 암호말'을 비롯해 '와' 아이스크림 등 탑골 싱어로 유명한 셀럽과 연관된 상품들로 쇼핑의 재미를 더했다.
이와 함께 1990년대를 풍미했던 가수들의 메가 히트송을 담은 카세트테이프 '90S 청춘가요', 뉴트로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패션브랜드인 휠라의 '레이 트레이서 운동화', 90년대 학생들의 마음을 훔쳤던 빨간 삼각형 로고를 살린 게스의 '중삼각 심플 세미오버 반팔티' 등 다채로운 상품들도 함께 준비됐다.
가성비 있는 할인혜택도 준비했다. 뷰티 카테고리에 적용 가능한 '뷰티 10% 할인쿠폰'과 '마트 10% 할인쿠폰'을 각각 5장씩 제공한다.
11번가 관계자는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해 X세대부터 밀레니얼 세대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며 "온라인 탑골마켓을 통해 과거의 문화코드를 재해석한 상품을 둘러보며 쇼핑의 재미를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