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스타일쉐어, 250억원 투자 유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신규 동영상 비롯한 콘텐츠 개발에 투자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스타일쉐어는 스톤브릿지캐피탈 등으로부터 250억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31일 발표했다.

KB증권 및 스톤브릿지캐피탈이 주도한 이번 투자에는 프리미어파트너스, SBI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 미래에셋캐피탈 등이 새롭게 참여했다. 기존 투자사인 KTB네트워크, IMM인베스트먼트, 스톤브릿지벤처스, LB인베스트먼트 등도 추가 투자를 진행했다. 이번 라운드까지의 누적 투자액은 약 550억 원이다.

2011년 패션 SNS로 사업을 시작한 스타일쉐어는 작년 기준 연 거래액 2천억 대(의 커머스사로 성장했다. SNS와 커머스를 연결해 끊김 없는 구매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장점이다. 2018년 3월 온라인 편집숍 29CM를 인수했다.

스타일쉐어가 25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스타일쉐어 ]
스타일쉐어가 25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스타일쉐어 ]

올 1월 스타일쉐어 가입자 수는 620만 명을 돌파하였으며, 이 같은 성장세를 인정받아 작년 12월에는 기술보증기금 예비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됐다.

스타일쉐어는 이번 자금을 스타일쉐어와 29CM의 신규 동영상 사업을 비롯한 콘텐츠 개발 전반에 투자할 계획이다.

스타일쉐어는 내달 초 라이브 커머스 '스쉐라이브'를 정식 출시한다. 크리에이터 중심의 스쉐라이브는 국내 대표 MCN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가격 혜택 뿐 아니라 확실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윤자영 스타일쉐어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동영상으로 소통하는 MZ세대를 위한 새로운 쇼핑 경험을 만들어 가는 데에 집중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스타일 영감을 제공하고 가치 있는 브랜드 경험을 제안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타일쉐어, 250억원 투자 유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