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는 '2019년 하반기 경기도 일자리 우수기업'에 선정되었다고 20일 밝혔다.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제'는 경기도 일자리재단이 일자리 창출과 고용복지 안정에 힘쓴 도내 중소기업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로 서류 및 현장실사를 거쳐 일자리 창출 여부, 일자리 성장성, 근로자 복지 등을 1차로 심사하고 심의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정한다.
이에 지역 내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플랫폼으로서 스타트업 및 창업기업에 기회 제공하며 간접 고용 창출에도 기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정규직 비율이 95% 이상을 차지하고 여성 비율이 50%, 직원 평균 연령 31세의 청년 친화 기업으로서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 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스타트업의 수평적인 조직 문화, 매월 열리는 전사 타운홀 미팅, 자율적 노사협의회 운영 등 활발한 소통이 이뤄지고, 장애인 직접 고용 사내 카페, 리프레쉬 휴가 제도, 자율 출퇴근제, 자기개발 및 동호회 활동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직원 복지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한 점에 대해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와디즈 측은 설명했다.
신혜성 와디즈 대표는 "이번 일자리 우수기업 선정은 지난 7년간 와디즈가 펼쳐온 노력의 결실로 좋은 일자리 창출과 성장에 대한 공로를 함께 인정 받은 것"이라며 "올바른 생각이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하는 세상을 만든다는 미션으로 와디즈의 기업 문화를 알리고 전파하는데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일자리 우수기업 혜택으로는 지방세 관련 세무조사 면제,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 시 가점 부여, 기업 채용콘텐츠 제작·홍보, 복지시설 개선비 등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원이 제공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