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밀레, 獨 스타트업 인수 통해 식물재배기 시장 진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독일 '애그릴루션' 인수 완료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독일 가전기업 밀레가 독일 스타트업 '애그릴루션(Agrilution)'을 인수하고, 수직농장(Vertical Farming) 사업에 진출한다고 12일 밝혔다.

'수직농장'은 도심의 실내에서도 신선한 농작물을 키울 수 있도록 개발된 다층 구조의 공간절약형 식물재배기를 뜻한다. 애그릴루션은 '플랜트큐브'라는 식물재배기를 개발한 회사로, 밀레는 해당 업체를 인수하며 관련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게 된다.

 [출처=밀레]
[출처=밀레]

지난 3월 출시된 플랜트큐브는 어린잎채소와 허브 재배 등에 유용한 제품이다. 간단한 종자 매트와 조명 통제 기능, 미세 환경 조정, 자동 급수 장치 등 스스로 제어하는 시스템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전체 시스템은 애그릴루션의 클라우드 장치를 통해 체계적으로 관리된다. 현재 총 25종류의 작물을 제공한다.

그러나 애그릴루션은 자금 조달이 미뤄지며 결국 지난 1일 파산 신청을 했다. 위기에 처한 애그릴루션에 밀레가 손을 내밀었다. 밀레그룹은 애그릴루션의 브랜드, 노하우 및 추가 자산(소위 자산 거래)을 인수한 후 새로 설립된 애그릴루션 시스템으로 이전했다. 밀레 벤처캐피탈의 100% 자회사로 편입됐으며 기존의 거의 모든 직원을 그대로 유지했다.

한편 밀레에서는 게르노트 트레벤브라인 가전사업본부장이 애그릴루션의 업무를 지원한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밀레, 獨 스타트업 인수 통해 식물재배기 시장 진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