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그룹, 전국 초중고 433곳에 공기청정기 1만여대 무상지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미세먼지·황사 등 '겨울 재난' 방지, 총 지원금 220억원 쾌척

[아이뉴스24 조석근 기자] LG그룹은 미세먼지에 취약한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해 전국 433개 초·중·고교에 공기청정기 1만1백대 무상 지원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향후 3년간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와 AS서비스도 무상으로 제공한다.

LG는 지난 3월 전국적으로 사상 최고의 미세먼지 사태 당시 초중고생들이 건강한 환경에서 공부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는 차원에서 구광모 LG 대표를 비롯한 경영진의 뜻을 모아 공기청정기 1만대 무상 지원을 결정했다. 총 지원금액은 150억원에서 220억원까지 늘었다.

LG는 정부 관계부처와 협의를 통해 최근까지 공기정화시설이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전국의 168개 초등학교, 124개 중학교, 91개 고등학교를 비롯해 도서관, 수련원 등 청소년 공공시설 등에 총 1만 1백대의 대용량 공기청정기를 설치했다.

LG가 전국 433개 초·중·고교에 공기청정기 1만1백대 무상지원을 최근 완료했다. LG가 지원한 공기청정기가 설치된 경기도 파주시 문산동초등학교 1학년 교실에서 학생들이 수업을 받고 있는 모습.
LG가 전국 433개 초·중·고교에 공기청정기 1만1백대 무상지원을 최근 완료했다. LG가 지원한 공기청정기가 설치된 경기도 파주시 문산동초등학교 1학년 교실에서 학생들이 수업을 받고 있는 모습.

LG는 이를 통해 가을철부터 난방과 황사 등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급격히 높아지는 가운데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학습 여건을 개선하고 건강을 보호하는데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을 것이란 입장이다.

이번에 보급된 LG 대용량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모델명: AS309DWA)는 초등학교 교실 면적의 약 1.5배 이상인 최대 100㎡ 공간에서도 빠르고 효율적으로 공기를 정화할 수 있다. LG는 실내 미세먼지 농도를 측정해주는 LG유플러스의 IoT 공기질 알리미 서비스와 공기청정기를 원격 제어할 수 있는 AI스피커도 순차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LG는 올해부터 전국 262개 모든 아동복지생활시설에도 공기청정기 3천100대를 무상으로 지원해 나가고 있다.

조석근 기자 mysu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그룹, 전국 초중고 433곳에 공기청정기 1만여대 무상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