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리뷰] 삼성전자 애니콜 SCH-E560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우아한 디자인의 고급스런 휴대폰

유럽형 디자인의 E560은 색상에서부터 고급스러움이 느껴진다. 투톤으로 만들어진 외관은 한손에 쏙 들어오는 그립감을 자랑한다. 폴더 겉면과 배터리는 광택 코팅돼 있으며 다른 부분은 고무와 비슷한 느낌을 주도록 무광처리됐다. 다른 제품과 달리 흠집이 잘 나지 않는 장점이 있으며 휴대폰의 기본 기능들은 더욱 보강했다.

26만 컬러의 내·외부 LCD

내부LCD와 외부LCD를 모두 26만 컬러 TFT를 장착했다. 외부 액정으로 유기EL이나 STN을 사용하던 것과는 달리 TFT를 사용해 선명하고 또렷한 화질을 보여준다. 내부 LCD는 숫자와 문자의 폰트를 확 키워 눈이 좋지 않은 사람도 보기가 좋다. 노인들을 위한 실버폰으로도 적당하며 수신, 발신 이름을 작게 표시할 수 있어 사용자가 편리하게 메뉴 조절이 가능하다.

I.Beam 기능

내장된 IrDA 단자는 적외선 통신을 이용할 수 있다. 명함, 전화번호부, 이미지, 멜로디를 애니콜 사용자끼리 주고 받는 것이 가능하며 TV나 DVD플레이어 등의 리모콘으로 사용할 수 있다. 방, 거실, 기타 등의 3가지 프리셋을 설정할 수 있으며 각종 기기들을 설정해 놓을 수 있다.

넓직한 키배치

폴더 겉면에는 아무런 키를 장착하지 않고 있으며 왼쪽에 볼륨키, 오른쪽에 카메라키를 장착하고 있다. 메뉴버튼들과 숫자키들은 큼직큼직하게 늘어서 있으며 키감이나 버튼을 누르기가 대단히 편리하다. 버튼에 새겨진 글자도 크고 시원스러워 한눈에 키를 파악할 수 있다.

고성능의 음성녹음

음성인식 기능은 기존 애니콜 제품과 큰 차이가 없지만 음성녹음 기능이 크게 보강됐다. SCH-E560에서 녹음할 수 있는 음성은 최대 1시간. 녹음기 보다 더 편리하다. 녹음뿐만 아니라 빨리감기, 되감기, 구간반복, 폴더설정까지 가능해 보이스레코더가 필요한 사람이라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자동응답 기능 역시 간편하게 사용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상황에 맞춰 응답 방법 설정이 가능하다. 자동응답된 메시지는 수신함에 저장돼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폴더형 디자인이 인기를 얻음에 따라 한동안 휴대폰의 크기를 줄이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던 휴대폰 제조사들은 카메라나 MP3 기능을 집어 넣으며 다시 그 크기를 키워갔다. 예전 같으면 ‘벽돌’ 이라는 별명으로 불렸을 휴대폰들이 현재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비결을 살펴보면 커진 만큼 넓고 시원스런 액정 화면을 장착하고 각종 멀티미디어 콘텐츠들을 감상하기 좋다는 이유가 있다. 오히려 너무 작은 휴대폰은 손에 잡는 그립감이 나쁘고 액정 창이 작아 여러 가지 콘텐츠를 이용하기에 불편해 이를 기피하는 사용자마저 있을 정도다.

애니콜의 SCH-E560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작은 크기에 고무와 플라스틱의 중간 정도 재질을 사용해 지문이나 이물질이 쉽게 묻지 않는다. 크고 시원스런 액정은 숫자크기와 폰트를 키워서 눈이 잘 보이지 않는 노인들도 쉽게 볼 수 있을 정도며 버튼 역시 공간을 최대로 활용해 키감이 좋다. 내장된 카메라는 31만화소이고 MP3도 지원하지 않지만 휴대폰의 기본 기능에는 더욱 충실해졌다. 음성기능 부분이 특히 강화됐는데 총 1시간여의 음성을 녹음할 수 있으며 빨리감기, 되감기, 구간 반복, 폴더 설정까지 가능하다.

2개의 플래시를 장착한 카메라

내장된 카메라는 31만 화소다. 640×480 해상도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으며 숫자키로 각 메뉴를 조작할 수 있는 독특한 인터페이스가 특징이다. 예를 들어 촬영 모드를 바꾸려면 숫자키 <1>을 누르면 누를 때 마다 계속해서 모드가 바뀌며 해상도, 화질, 플래시 등을 숫자키를 누르는 것만으로 바꿀 수 있다.

재미있는 점은 640×480 모드에서도 줌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줌 기능 버튼을 누르면 줌이 되는데 이때는 자동으로 320×240 으로 해상도가 바뀐다. 이 외에도 화이트 밸런스나 광량조절이 편리하다.

Wide & Slim 디자인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SCH-E560의 디자인은 상당히 좋다. 유선형으로 처리된 모서리는 부드러운 느낌을 주며 재질 역시 고급스럽다. 플라스틱과 고무재질의 중간 정도를 갖고 있어 흠집이 쉽게 나지 않으며 얇고 가볍다.

Display Picture

● 강력한 음성인식음성인식 기능은 애니콜만의 자랑이다. 이름으로 다이얼을 거는 것은 물론 음성을 녹음하거나 자동응답 수신함, 스케줄 등을 모두 음성명령어로 명령하고 실행시킬 수 있다.

● 간편발신 기능이어폰 모드나 스피커 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 간편발신 기능은 운전 중이나 다양한 환경에서도 휴대폰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 고스톱게임 내장추억의 쓰리고 게임이 내장됐다. 애니콜 휴대폰의 특징으로 여겨지던 푸쉬푸쉬는 여전히 번들로 들어있다. 누구나 한번쯤은 다운로드 받는 게임인 고스톱 게임을 내장해 내장 게임을 강화시켰다.

>● 포토스튜디오포토스튜디오는 이미 촬영해둔 사진에 액자를 씌우거나 각종 효과를 입힐 수 있다. 촬영해둔 사진이 없다면 바로 촬영이 가능하다. 재미있는 액자는 물론이고 세피아, 네거티브, 엠보싱 등의 효과가 준비돼 있다.

● 자동응답기능기본인사말, 운전중인사말, 회의중인사말이 미리 준비돼 있으며 3종류의 음성을 녹음해 둘 수 있다. 자동응답이 지원되는 일반 전화와 똑 같은 기능을 갖고 있으며 저장된 음성은 수신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음성인식기능과 메모리를 공유하며 전부합쳐서 총1시간 분량의 음성 저장이 가능하다.

/명진규 기자 almach@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리뷰] 삼성전자 애니콜 SCH-E560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