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펄어비스, 시그라프 참가…차세대 게임 엔진 그래픽 발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고광현·조경준 리드 엔진 프로그래머, 그래픽 기술 노하우 공유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세계 최대 컴퓨터 그래픽 콘퍼런스인 '시그라프(SIGGRAPH) 2019'에 참가했다고 2일 발표했다.

1974년부터 시작된 시그라프는 올해 7월 28일부터 8월 1일까지 미국 LA 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시그라프는 최신 그래픽 기술 트렌드를 직접 보고 경험하는 행사로 매년 굵직한 발표가 많이 나오고 있다.

펄어비스는 개발 중인 '차세대 게임 엔진'의 그래픽 기술 주제로 참여했다. 고광현, 조경준 리드 엔진 프로그래머가 'Practical Dynamic Lighting for Large-Scale Game Environments(대규모 게임 환경에서 실용적인 빛처리 방법)' 주제로 발표를 맡았다.

고광현 펄어비스 리드 프로그래머(좌측부터), 조경준 펄어비스 리드 프로그래머. [사진=펄어비스]
고광현 펄어비스 리드 프로그래머(좌측부터), 조경준 펄어비스 리드 프로그래머. [사진=펄어비스]

고광현 펄어비스 리드 엔진 프로그래머는 'Direct lighting and unified atmospheric scattering(대기 중 산란된 자연광 표현)'의 주제로 하늘, 구름, 대기, 태양광, 산란된 자연광 등에 대한 빛 처리 노하우를 공유했다.

조경준 펄어비스 리드 엔진 프로그래머는 'Indirect lighting(간접조명)'의 주제로 복셀을 기반으로 광선 추적을 이용한 빛 반사 및 차폐 계산 방법을 발표했다.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는 "펄어비스는 자체 게임 엔진을 개발하는 몇 안 되는 글로벌 게임 개발 스튜디오로 그래픽 분야의 최고 권위로 인정받는 시그라프에 참여했다"며 "펄어비스의 게임 개발 기술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해 글로벌 게임 시장의 새로운 가능성과 혁신에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펄어비스는 게임 기술 트랜드와 최신 기술을 공유하고자 해외 게임 콘퍼런스에 지속해서 참여하고 있다. 지난해와 올해 연속으로 글로벌 최대 규모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인 GDC에 참여하기도 했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펄어비스, 시그라프 참가…차세대 게임 엔진 그래픽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