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일본 불매운동'이 국내에서 한창인 가운데,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가 일본 화장품 PPL(간접광고)을 했다가 여론의 뭇매를 맞았다. 논란이 커지자, 이사배는 즉각 사과문을 올리며 진화에 나섰다.
이사배는 지난 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뜨거운 햇볕에도 끄떡없는! 워터프루프 바캉스 주근깨 메이크업'이라는 영상을 게재, 일본 화장품 브랜드 '키스미' 제품을 소개했다.

해당 영상을 접한 일부 네티즌들은 "일본 불매운동이 한창인데 시기상 적절치 않다"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논란이 확산되자, 이사배는 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식 사과문을 게재했다.
이사배는 "이번 키스미 광고와 이벤트 진행에 대해 실망하시고 불쾌하셨을 모든 분께 진심을 다해 사과드립니다"라며 사과의 뜻을 밝혔다.
이어 "오래 사용해온 키스미 제품과 워터프루프 스토리가 잘 맞아 PPL 콜라보를 진행하였으나 현재 이슈와 맞물려 해당 제품을 프로모션하는 것은 질책의 말씀처럼 적절하지 못했음을 깨달았다"라며 "신중하지 못했던 점 깊이 반성하며, 해당 이벤트를 종료하고 영상을 내리기로 했다"라고 고개를 숙였다.
그러면서 이사배는 "민감한 사안에 대해 빠르게 처리하지 못한 점 정말 죄송하다. 이런 일이 다시 없도록 더욱 신중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며 거듭 사과의 뜻을 전했다.
한편, 이사배는 메이크업 스킬만으로 가수 태연, 아이유, 배우 김민희 등 다수의 스타들을 완벽 빙의해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심지어 이사배는 영화 '범죄도시'의 악역 캐릭터인 '장첸'을 따라해 화제를 모았다. 그는 장첸의 트레이드마크인 수염과 헤어스타일, 피부톤까지 똑같이 분장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 밖에도 이사배는 유튜브를 통해 많은 여성에게 데일리 메이크업 꿀팁을 가르쳐 주고 있다. 실제로 그가 사용한 메이크업 제품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 다음은 이사배 유튜브 채널 글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구독자 여러분. 이사배입니다. 이번 키스미 광고와 이벤트 진행에 대해 실망하시고 불쾌하셨을 모든 분께 진심을 다해 사과드립니다.
오래 사용해온 키스미 제품과 워터프루프 스토리가 잘 맞아 PPL 콜라보를 진행하였으나 현재 이슈와 맞물려 해당 제품을 프로모션하는 것은 질책의 말씀처럼 적절하지 못했음을 깨달았습니다.
신중하지 못했던 점 깊이 반성하며, 해당 이벤트를 종료하고 영상을 내리기로 하였습니다.
민감한 사안에 대해 빠르게 처리하지 못한 점 정말 죄송합니다. 이런 일이 다시 없도록 더욱 신중을 기하도록 하겠씁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