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I-리포트] 비에이치, 하반기부터 매출액 증가 -하나금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20년 실적 증가 가시성 높아

[아이뉴스24 장효원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20일 비에이치에 대해 올 하반기부터 매출액 증가세가 나타날 것이라며 목표주가 3만원을 유지했다.

김록호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비에이치의 올 2분기 매출액은 1천233억원으로 추정된다"며 "이는 전년 동기보다 9% 줄고 전 분기보다는 14% 늘어난 값으로, 시장 컨센서는를 하회한다"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기존 추정치에서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6%, 20% 하향한다"며 "북미 거래선 공급 물량이 회복될 것으로 예상했는데, 미중 무역 분쟁 이슈 등으로 인해 예상보다 공급 물량이 저조했던 것으로 파악된다"고 설명했다.

하반기 실적 모멘텀은 여전히 유효하다고 짚었다. 김 연구원이 추정한 비에이치의 하반기 매출액은 5천538억원이다.

그는 "북미 고객사 스마트폰향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하겠지만, 신규 아이템이 추가돼 이를 상쇄할 것으로 보인다"며 "고객사 스마트폰 출하량이 양호해 관련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10%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이어 "내년 상반기 신모델 출시 가능성도 있어, 실적 증가폭이 상향될 가능성이 높다"며 "북미 고객사향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모델이 2018년, 2019년 2개에서 2020년 3개로 증가하고, 폴더블과 5G(5세대 이동통신) 스마트폰 물량 증가를 감안하면 2020년 실적 증가 여력이 크다"고 말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비에이치, 하반기부터 매출액 증가 -하나금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