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H, 의왕고천지구 공동주택용지 1필지 공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광역교통 접근성 우수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LH가 의왕고천지구 내 신규 공동주택용지 공급에 나선다.

LH는 의왕고천 공공주택지구 내 공동주택용지 1필지(B-1블록, 2만 9천517㎡)를 추첨 방식으로 공급한다고 29일 밝혔다.

공급필지의 공급가격은 1천203억원이고, 용적률 190%, 535세대가 거주할 수 있다. 최고층수는 20층, 토지사용은 2021년 3월 31일 이후 가능하다.

의왕고천지구는 543천㎡, 계획인구 1만여명 규모로 개발된다. 사업지구와 연접해 과천~봉담간 고속화도로, 국도 1호선이 지나고 지구 북측으로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남측으로는 영동고속도로가 있어 광역교통 접근성이 매우 우수하다.

의왕고천지구 위치도. [사진=LH]
의왕고천지구 위치도. [사진=LH]

사업지구 동측 바로 옆에 고천역(가칭)이 예정돼 있어 대중교통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지구 내 시청, 경찰서, 소방서, 보건소 등 주요 공공기관이 이미 입주해 행정타운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에 공급하는 B-1블록은 의왕시청과 인접해 있고 단지 바로 옆에 초등학교 부지가 마련돼 입주민들에게 편리한 주거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급토지의 신청은 LH청약센터를 통해 가능하며 내달 17일 1순위 추첨신청, 18일 추첨, 26일부터 계약체결 예정이다. 기타 공급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LH청약센터에 게시된 공고를 참고하거나 LH 경기지역본부 토지판매부로 문의하면 된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H, 의왕고천지구 공동주택용지 1필지 공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