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신한카드 "'대자보' 소통으로 사내 신뢰도 상승"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난해부터 총 100여건의 사내문제 접수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신한카드는 28일 사내 소통 플랫폼 '대자보'를 통해 사내 상호 신뢰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신한카드 대자보는 별도 채널을 통해 익명으로 의견을 접수해 개인적인 이슈 중심으로 1차 필터링을 거친 후, 전사 게시판에 공유하는 플랫폼이다. 임직원의 자율적인 참여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 논의되고 임원회의 안건으로 상정됨으로써 실질적인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설계됐다는 게 신한카드 측의 설명이다.

신한카드 로고 [이미지=신한카드]
신한카드 로고 [이미지=신한카드]

대표적인 사례가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용량문제 해결이다. 그간 시스템 공간이 부족했던 탓에 분석 수요가 몰리는 월말마다 부서 간 협조를 요청하거나, 공간 확보가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작업을 해야하는 비효율이 존재했다. 하지만 대자보로 이러한 문제가 사내 공론화됨으로써 디스크 용량 증설, 불필요한 데이터 자동삭제 프로세스 등이 신설되는 등 애로사항이 해결됐다.

신한카드는 최근 대자보 운영 1주년을 맞이해 보다 다양한 현장 의견을 접수하고, 전 직원 공감투표 도입 등을 통해 대자보 제도를 더욱 활성화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사내 문제들을 터놓고 이야기하니 술술 풀릴 뿐만 아니라 젊은 직원들을 중심으로 호응도가 매우 높다"며 "향후에도 신한금융그룹의 경영철학에 기반해 민첩하고 열린 조직문화가 구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카드 "'대자보' 소통으로 사내 신뢰도 상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