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우리은행, 캄보디아 Wing과 실시간 해외송금 제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모바일·영업점·ATM 통해 쉽고 빠르게 송금 가능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캄보디아 전자지급결제사 Wing(윙)과 실시간 해외송금 서비스를 위한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캄보디아 전자지급결제 사업자인 Wing은 소액송금, 전자결제, 선불폰 충전 등의 서비스를 현지 전국 6천여개의 대리점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Wing은 호주 싱가폴 홍콩 일본 태국에서도 소액 송금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캄보디아 모바일 전자지급결제 시장점유율 1위인 업체다.

우리은행은 이번 제휴를 통해 올 하반기에 한국, 캄보디아 간 실시간 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캄보디아 근로자와 이주민은 ‘우리글로벌뱅킹’ 앱(App)을 이용한 모바일뱅킹 뿐만 아니라 영업점 창구나 ATM에서도 계좌번호, 휴대전화번호 등의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빠르고 쉽게 실시간으로 송금할 수 있게 된다.

또 우리은행 캄보디아 법인인 WB파이낸스에서 대출을 이용하는 외국인 고객은 캄보디아로 송금한 자금으로 실시간 대출상환이 가능하게 된다. 우리은행은 Wing과 추가적으로 예금 신규, 계좌이체, 공과금 수납 등의 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국내 거주 캄보디아인은 약 4만명으로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Wing과 WB파이낸스와의 연계업무를 확대해 한국에서도 자유롭게 캄보디아 현지 금융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리은행, 캄보디아 Wing과 실시간 해외송금 제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