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TO 시장 진출 위해 링커코인·Skeincoin 기술 협업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ICO(Initial Coin Offering)가 한풀 꺾인 후 미국, 리투아니아, 몰타 등 몇몇 국가를 중심으로 증권형 토큰(STO, Security Token Offering)의 발행이 완화되고 있다. STO란 ICO와 달리 금융투자상품으로서 주식, 부동산 등을 기초자산으로 발행하는 방식으로서 배당 및 의결권 행사 등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가장 큰 장점은 블록체인 증서로, 소유권이 가상화폐 거래소를 통해 양도가 가능 해진다는 것이다.

 [LinkerCoin x Skeincoin]
[LinkerCoin x Skeincoin]

유럽에 위치한 벨라루스의 경우 High Technology Park(최신 기술 공원)란 규제특구 내의 특정기간 동안 세금을 모두 면제해 주는 등의 규제 완화 정책을 통해 STO 산업을 유치하고자 하고 있다. Skeincoin Ltd(스케인코인)는 벨라루스의 High Technology Park 내에 위치한 기업으로, 유럽 지역의 STO 서버스에 대한 법률 정책적 자문을 진행하고 있다.

링커코인은 Skeincoin Ltd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STO에 관한 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기술적 지원을 담당하기로 했으며 STO에 관련한 블록체인 증서 발급, 배당과 탈중앙화 거래소 시스템 구축 등의 기술적 문제에 대해 자문을 하기로 했다. 또한 Skeincoin은 링커코인에게 리투아니아와 벨라루스 STO 시장 진출에 대한 정책과 법률적 자문을 하기로 했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TO 시장 진출 위해 링커코인·Skeincoin 기술 협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