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종합]NHN, 1분기 게임 '주춤'-결제·콘텐츠·커머스가 '견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페이코' 금융 플랫폼으로 키운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NHN이 올해 1분기 실적 호조세를 보였다. 주력인 게임 매출은 정체 양상을 보였으나 결제 광고·콘텐츠·커머스 등이 성장하며 이를 상쇄했다.

NHN(대표 정우진)은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3천706억원, 영업이익 217억원, 당기순이익 111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발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3.7%, 41.3% 증가했으나 당기순이익은 82.5% 감소했다.

이중 영업익은 안정적 게임 사업의 성과 및 커머스 부문 매출 증가와 더불어 지급수수료, 인건비, 광고선전비 등 주요 비용의 감소로 증가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NHN 2019년도 1분기 실적 현황. [자료=NHN]
NHN 2019년도 1분기 실적 현황. [자료=NHN]

특히 게임 매출의 경우 전년 대비 1.7%, 전 분기 대비 1.2% 감소한 1천136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 비중은 63%, PC 게임은 37%이며 지역별 매출 비중의 경우 국내가 40%, 해외가 60%를 기록했다.

게임 실적이 다소 부진했던 것은 '라인디즈니쯔무쯔무', '크루세이더 퀘스트' 매출이 전 분기 대비 증가했으나 '컴파스', '요괴워치 뿌니뿌니'의 경우 지난 4분기 매출 상승으로 이에 따란 기저영향 등 탓으로 풀이된다.

결제 및 광고 사업 부문은 1천21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32.9% 급증했다. 페이코의 거래 규모 확대와 맞춤 쿠폰 등 주요 수익 사업이 개선된 결과다. 다만 광고 사업의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 분기 보다는 9.3% 감소했다.

콘텐츠 부문은 NHN벅스의 주요 아티스트 신규 음반 출시 및 코미코의 광고 매출 상승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43.4%, 전 분기 대비 11.5% 증가한 49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아울러 커머스 부문 매출은 패션 사업의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4.2% 감소한 490억원을, 기술 부문 매출은 피앤피시큐어의 2018년 4분기 성수기에 대한 기저영향 탓으로 전 분기 대비 22.8% 감소한 239억원에 그쳤다.

NHN 사옥 '플레이뮤지엄' 전경. [사진=NHN]
NHN 사옥 '플레이뮤지엄' 전경. [사진=NHN]

NHN은 주력 신사업인 페이코를 간편 금융 플랫폼으로 탈바꿈시킨다는 계획이다. 앞서 NHN페이코가 금융위원회에 제출한 '중금리 맞춤 대출 간단비교 서비스'는 최근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만큼 향후 금융 소비자가 중심이 되는 대출 서비스도 곧 선보일 예정.

또한 페이코 내에서 각종 금융상품의 간편 가입이 가능한 지정대리인 지정을 신청했고 마이데이터 산업 등을 준비하기 위해 다양한 금융사와 협의, 간편 금융 플랫폼으로서의 면모를 다져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게임 실적 개선 등에도 나선다.

일본 내 자회사 NHN 플레이아트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콤파스'가 지난달 중국에서 외자 판호를 취득하는 등 기대감이 조성된 상황. 현재 중국 내 메이저 파트너사들과 논의 중에 있으며 조만간 출시 시기와 퍼블리셔를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정우진 NHN 대표는 "이달 중 '라인 디즈니 토이 컴퍼니' 서비스 지역을 동남아 국가로 확대하는 한편, 올 여름 '닥터 마리오 월드', 연내 '크리티컬 옵스'와 같은 다양한 기대작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페이코의 경우 MST기능과 연계한 오프라인 결제 확대, 일본을 비롯한 해외 결제 서비스 확장 등을 통해 핵심 경쟁력 강화에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종합]NHN, 1분기 게임 '주춤'-결제·콘텐츠·커머스가 '견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