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CJ프레시웨이, '식품안전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안전한 식(食)문화 구축 공로 인정받아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CJ프레시웨이가 지난 10일 열린 '제18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행사에서 이선민 식품안전센터장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003년 식품 안전 전담 조직을 신설한 이래 지속적으로 펼쳐온 활동에 대해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이선민 CJ프레시웨이 식품안전센터장. [사진=CJ프레시웨이]
이선민 CJ프레시웨이 식품안전센터장.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의 대표적인 식품 안전 활동으로는 위생 안전 사각지대를 줄이기 위해 실시 중인 단체급식 점포 해썹(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취득 활동을 꼽을 수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007년 동종 업계 최초로 연세대세브란스병원 급식장에서 병원급식 해썹 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지난 2월에는 위탁 운영 중인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도 인증을 추진해 총 2곳의 병원에서 해썹 인증을 받았다.

또 CJ프레시웨이는 식약처에서 주관하는 음식점 위생등급제 인증에도 적극 동참해 소비자들이 믿고 즐길 수 있는 먹거리 문화 조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프리미엄 급식시설 '그린테리아 셀렉션'과 한솔교육 본사 등 점포에서 위생 등급을 획득해 음식점 위생등급제 인증을 받은 점포 100개를 돌파하기도 했으며, 2015년부터 운영중인 '상생협력 아카데미'를 통해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업계 최고 수준의 식품안전 관리 역량을 통해 더욱 안전한 식문화 조성을 위해 힘쓸 계획이다.

이선민 CJ프레시웨이 식품안전센터장은 "CJ프레시웨이 식품안전센터 설립이래 지속적으로 전개해 온 활동에 대해 이번 표창으로 인정받게 돼 영광"이라며 "모든 국민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먹거리 문화 조성을 위해 역량을 아끼지 않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프레시웨이, '식품안전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