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하나금융, 24시간 운영 어린이집 '충남아이키움뜰' 개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온종일 돌봄센터 구축 등에 지원금 5억원 전달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충청남도와 함께 충남 홍성에 위치한 ‘충남아이키움뜰’ 어린이집의 개원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또 어린이집 개원식에 앞서 충남도립도서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충청남도 아이키우기 좋은 비전 선포식에 참석해 온종일 돌봄체계 구축사업을 위한 지원금 5억원을 전달했다.

이날 개원식 및 비전 선포식에는 박승 하나금융그룹 사회공헌위원장과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을 비롯해 양승조 충청남도 도지사, 김지철 충청남도 교육감, 유병국 충청남도의회 의장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개원하는 충남아이키움뜰은 전국 최초로 주야간 24시간제로 운영되는 어린이집이다. 공실이었던 충청남도 도지사 공관을 리모델링하고 하나금융의 건립지원을 통해 개원된 영유아 보육시설이다.

하나금융은 기존 초등돌봄교실의 제한적인 공적 돌봄시간을 보완, 연장해 맞벌이 부모와 같은 육아 실수요자들에게 필요한 ‘온종일 초등돌봄센터’ 사업비 3억원과 24시간제 전담 보육시설 건립을 위한 지원금 2억원을 충청남도에 전달했다.

이날 박승 하나금융 사회공헌위원장은 “저출산율과 인구감소는 우리 미래를 어둡게 만드는 심각한 사회문제이다"며 "하나금융과 충청남도가 협력해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더 나아가 실수요자에게 필요한 맞춤형 돌봄체계를 고민하고 지원하는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양승조 충청남도 도지사는 “저출산 시대에 돌봄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육아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하나금융의 지원은 큰 동력이 됐다”며 "이 사업이 발전해 아이 키우기 좋은 대한민국을 위한 디딤돌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작년에 선정된 보육 취약지역인 29개 지자체와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올 3월 거제시 국공립어린이집 개원을 시작으로 내년까지 1천500억원 규모의 국공립어린이집 90개, 직장어린이집 10개 총 100개의 어린이집 건립을 추진할 예정이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나금융, 24시간 운영 어린이집 '충남아이키움뜰' 개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