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현대오일뱅크, 'CJ슈퍼레이스' 대회 고급휘발유 공식 공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내 유일 국제자동차연맹(FIA) 공인 대회에 연료 공급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현대오일뱅크 고급휘발유가 국내 최고 모터스포츠 대회인 '2019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공식 연료로 선정됐다.

현대오일뱅크와 대회 주관사인 슈퍼레이스는 18일 서울 중구 CJ빌딩에서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가지고 이 같이 밝혔다. 고출력을 요구하는 경주용 차량의 엔진은 높은 옥탄가에 맞춰 설계돼 고급휘발유 사용이 필수다.

휘발유는 엔진 연소 과정에서 가끔 이상 폭발을 일으켜 엔진출력 저하를 야기한다. 이런 노킹(Knocking) 현상을 방지해 주는 것이 옥탄가 94 이상인 고급휘발유다. 현대오일뱅크는 경주용 차량에 법정 규격보다 우수한 옥탄가 100 이상의 고급휘발유만 생산하고 있다.

현대오일뱅크 한환규 영업본부장은 "과거 자체 카레이싱팀을 십 년 넘게 운영한 경험과 충분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품질에는 자신있다"며 "대회기간에 맞춰 취급점을 확대하고 수입차 등 고급차 대상 판촉 행사도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7년 처음 열린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국내 유일의 국제자동차연맹(FIA) 공인 대회다. 이번 대회는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용인 에버랜드와 인제 스피디움, 영암 KIC에서 총 9라운드에 걸쳐 진행된다.

/이영웅 기자 her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오일뱅크, 'CJ슈퍼레이스' 대회 고급휘발유 공식 공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