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카카오, 이용자 소통 채널 '카카오 나우' 신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이용자 스킨십 강화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카카오는 서비스 소식, 기술, 문화, 비하인드 스토리 등의 콘텐츠를 담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채널 '카카오 나우'를 오픈했다고 21일 발표했다.

카카오는 다양한 영역에 걸쳐 제공 중인 서비스 이용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 접점을 마련하고, 정보 전달과 함께 소통의 깊이를 더하기 위해 통합 브랜드 채널을 신설했다.

특히 일상 속 모든 순간에서 카카오를 만난다는 컨셉에 맞춰 공식 플러스친구 계정을 통해 제공, 이용자들이 만나볼 수 있게 했다. 카카오톡 내 '더보기' 탭 하단의 배너에서도 관련 콘텐츠들을 접할 수 있다.

카카오가 이용자 소통 채널 '카카오 나우'를 신설했다.  [카카오 ]
카카오가 이용자 소통 채널 '카카오 나우'를 신설했다. [카카오 ]

카카오는 주요 서비스에 대한 심층 분석을 비롯해 유저 공감 콘텐츠, 이색 랭킹, 이용자 대상 혜택 등 다채로운 내용들을 소개할 계획이다. 아울러 기존의 브랜드 저널리즘이 보여준 정제된 뉴스 형태로부터 벗어나 비하인드 스토리, 인물 인터뷰, 숨겨진 기능 등의 흥미롭고 생동감 있는 콘텐츠로 구성의 방향성을 맞춰 친숙함과 선호도를 더할 예정이다.

오픈일에 맞춰 첫 번째 콘텐츠로 최근 리뉴얼된 카카오톡 알림음에 대한 내용을 선보인다. 새로운 알림음의 탄생 배경, 채팅방 별 알림음 설정팁 등을 다루며, 이 밖에도 오픈 기념 스페셜 혜택을 함께 제공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가 선보이고 있는 서비스에 관한 이야기, 이용자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내용 등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는 주제들로 카카오 나우를 구성할 계획"이라며 "뉴미디어 콘텐츠 시대에 맞는 다양한 시도를 통해 카카오라는 브랜드를 경험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 이용자 소통 채널 '카카오 나우' 신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