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굿리치 '보험분석' 신청 10만건 돌파…30·40대 비중 62%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입한 보험 점검 목적 가장 많아, 하정우 새광고 '보험분석'편 선봬

[아이뉴스24 유재형 기자]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는 최근 '보험분석' 신청 건수가 10만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또한 올해 말까지 '보험분석' 캠페인을 전개한다.

지난 2월 업그레이드 출시한 굿리치는 보험관리, 보험금 청구, 보험분석, 재무진단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굿리치를 통해 보험분석을 신청한 건수는 지난 17일 총 10만건을 돌파했다.

굿리치 보험분석 기능은 가입한 보험 내역에 대해 과보장 혹은 부족한 부분에 대해 진단하고 조치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한다. 리치앤코는 굿리치를 통해 받은 보험상담 요청에 대응하기 위해 약 2천400여명의 보험 컨설팅 전문조직을 운영하고 있다.

굿리치에서는 보험에 대해 문의하고 싶은 고객들만 보험분석 신청을 유도하기 위해 몇 가지 질문과정을 거치고 있다. 이를 통해 보험분석 신청 남용 등을 방지하고 보험이나 보장 내역에 대해 궁금한 고객들만 신청을 받고 있어 고객과 플래너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금까지 보험분석을 신청한 10만여건에 중에 가장 많은 고객들이 보험분석 목적으로 선택한 항목은 '보험 리모델링을 해보려고 해요'로 약 80%의 고객이 선택했다. 이어 '보험 리모델링'은 13%, '새로운 보험' 상담은 7%였다.

문종원 리치플래닛 서비스기획팀 팀장은 "본인의 필요에 의해서 보험분석 신청을 했으나, 보험 가입에 대한 강요가 있지 않을까 하는 우려 때문에 보험 점검에 대한 상담 비중이 높은 것으로 파악된다"라며 "하지만 보험에 대한 고객들의 정보가 많아지면서 리모델링이나 신규 가입에 대한 필요성 때문에 상담신청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어 현재 항목을 유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굿리치는 최근 굿리치 모델 하정우와 함께 신규 광고 굿리치 ‘보험분석’ 편을 선보였다.

광고에서 보험고민에는 돈이 되는 보험분석을 통해 보장은 더 튼튼하게, 보험료는 더 가볍게 하는 것이 보험의 이치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번 새 광고를 제작한 디블렌트 심희대 팀장은 "굿리치의 주요 기능을 소개하는 광고로, 반응이 좋았던 '드세요' 편과 '연락두절' 편에 이어 유머러스한 상황을 빗대 '보험분석' 편을 제작했다"며, "이번 광고를 통해 보험분석의 필요성에 공감하는 분들에게 더 늦기 전에 보험 리모델링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보고자 했다"고 말했다.

굿리치는 신규 TV광고 '보험분석' 편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8일까지 굿리치 페이스북 페이지를 방문해 굿리치 '보험분석' 편 공유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CGV 영화관람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31일 굿리치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한다.

아울러 이번 캠페인을 시작하며 리치앤코 상품기획팀에서는 세대별 보험분석 포인트를 공개했다.

리치앤코 상품기획팀에 따르면 ▲20대 혹은 사회초년생이라면 생애주기의 뼈대를 설계한다는 생각으로 보장성 보험 중심으로 설계하는 것이 좋다. 부모님이 가입해 준 보험을 점검해보고 아직 소득이 많지 않을 시기이므로 경제적으로 무리가 되지 않는 선에서 준비하는 것이 좋다. ▲30대는 저축성 보험, 특히 연금보험을 고려해야 한다. 소득이 늘어나면서 소비도 함께 늘게 되지만 일정 부분은 은퇴 이후를 대비해 준비하는 것이 좋다. ▲40대 특히 40대 초반이라면 더 늦기 전에 보험분석 신청을 하는 것이 좋다. 지출이 많은 시기이면서 질병 발병 위험도 높아지는 시기이므로 과한 보장은 적정선으로 줄이고, 질병에 대한 폭 넓은 보장이 되는지, 부족한 보장은 없는지 확인 해야 한다. ▲50대는 소득이 줄어 드는 시기로 보장분석을 통해 더 이상 유지 하지 않아도 되는 보험들을 정리하고, 노후 의료비나 치매 등은 보장이 되어 있는지 살펴보아야 한다.

오형덕 리치앤코 상품기획팀 팀장은 "수명이 길어지고 경제적인 영향 때문에 최근 몇 년간 재무설계를 통한 은퇴자금이나 노후자금 마련에 대한 상담요청이 늘어나고 있다"며 "재테크에 대한 많은 조언들이 있지만 그 시작에 보험을 활용한 보장자산 마련이 기본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굿리치 '보험분석' 신청 10만건 돌파…30·40대 비중 62%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