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티몬 "독립운동가 후손 집, 보수공사 완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소셜기부 모금액 2천500만원 투입…티몬 직원 공사 참여

[아이뉴스24 윤지혜 기자] 티몬은 지난 8월 15일 광복절에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진행한 '독립운동가 후손 주거 개선 캠페인'의 공사가 완료됐다고 1일 발표했다.

티몬은 지난 8월 자사 사회공헌 프로그램 '소셜기부'를 통해 독립운동가 후손들을 위한 주거 개선 모금활동을 진행했다. 총 3천715명의 참여로 모금된 2천70만원과 티몬이 전달한 500만원의 기부금 전액은 충남 서산에 위치한 후손 송태영 할아버지의 집 보수 공사에 사용됐다.

공사는 9월 6일 철거를 시작으로 약 2주간 진행돼 추석 연휴를 앞둔 9월 21일 완공됐다. 내부공사(단열·도배·창호·타일 등), 전기공사(배선·배관 등), 설비공사(난방·화장실·주방) 등 전반적인 보수가 진행됐다. 노후화 된 지붕을 교체하고 마당에 임시로 놓여 있던 화장실을 실내에 설치해 추운 겨울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했다.

티몬 직원들은 9월 12일 직접 서산 공사 현장에 나가 아궁이로 불을 지피던 노후 주방의 단열 시공에 직접 참여했다.

유한익 티몬 대표는 "연휴 전에 공사가 마무리되어 할아버지 가족이 모두 모여 안락한 집에서 명절을 보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계기로 많은 독립운동가 후손들에게 사회적 관심과 국가적 지원이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티몬 소셜기부는 국내 비영리단체들과 함께 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 모금을 매월 진행하고 있다. 2천원, 5천원, 1만원의 소액을 편리하게 기부할 수 있으며 전월에 모금된 금액의 사용처를 다음 회차에 상세히 공개해 신뢰도를 높였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티몬 "독립운동가 후손 집, 보수공사 완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