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인기 과자 '고래밥'이 게임으로? 연내 출시 예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게임펍, 오리온과 '고래밥(가칭)' 개발 및 서비스 계약 체결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인기 과자 '고래밥'을 소재로 한 모바일 게임이 나온다.

게임펍은 국내 제과 업체 오리온과 고래밥 지식재산권(IP) 기반 모바일 게임 '고래밥(가칭)' 개발 및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연내 출시한다고 14일 발표했다.

1984년 출시된 고래밥은 고래, 상어, 거북이, 새우 등 바다 동물 캐릭터로 만든 대표적 '펀(fun)' 콘셉트를 내세운 과자다. 2000년대 중반부터는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시장에도 진출하며 글로벌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는 데 성공, 지난해 글로벌 매출 1천300억원 이상을 달성했다.

지난 6월에는 고래밥을 재해석해 고래의 라이벌 상어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신제품 '상어밥'을 출시하면서 소비자의 호응을 얻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업으로 새로운 이용자를 확보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등 다양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손의진 게임펍 개발본부 이사는 "고래밥에는 우리에게 친숙한 여러 해양 생물 캐릭터가 등장하며, 최근 고래에 대적할 만한 바다 생물인 상어를 주인공 캐릭터로 내세운 확장 브랜드 개념의 상어밥이 출시되는 등 재미있는 요소가 많다"며 "이미 이와 비슷한 콘셉트의 게임을 개발한 경험이 있는 만큼 축적된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퀄리티 높은 게임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기 과자 '고래밥'이 게임으로? 연내 출시 예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