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I-리포트] 넥스트아이, 이차전지 장비·화장품으로 중국 점령 -하나금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올해 영업익 177억원 예상

[아이뉴스24 장효원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22일 넥스트아이에 대해 이차전지 장비와 화장품으로 중국을 점령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목표주가 4천370원을 제시했다.

이정기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이날 보고서에서 "이차전지 검사장비 제조업체인 자회사 이노메트리의 중국 수주물량이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전사 실적이 확대될 전망"이라며 "전방이 고성장중인 중·대형 이차전지용 장비 매출비중이 높아지고 있어 투자매력이 높고, 중국 현지 뷰티 프랜차이즈 가맹 사업인 유미애의 가맹점 수가 본격 증가함에 따라 화장품 사업부문의 가파른 실적 성장도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넥스트아이는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220억원, 영업이익 52억원을 기록했다. 그는 "자회사 이노메트리의 매출액이 전년 동기대비 542% 성장하면서 전사 외형 확대를 이끌었다"며 "영업이익도 외형확대 영향 및 수익성 높은 중국 제품 판매량 증가로 분기별 최대금액인 37억원을 달성했고, 확정된 수주액만 330억원 규모로 추가 수주가 기대되는 만큼 하반기에도 탄탄한 실적 시현이 나타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올해 말 이노메트리 상장이 예정돼 있어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그는 "올해 넥스트아이 연결 매출액 867억원, 영업이익 177억원을 예상한다"며 "유미애 사업은 대주주 중국 최대 뷰티 프랜차이즈 유미도 그룹의 7천개에 달하는 현지 유통망에 샵인샵 형태로 진출할 수 있어 지속적 매장 확대가 가능하고 올해 화장품 부문 실적은 매출액 234억원과 영업이익 60억원으로 예상한다"고 내다봤다.

장효원기자 specialjhw@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넥스트아이, 이차전지 장비·화장품으로 중국 점령 -하나금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