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케이뱅크, 시니어 고객 대상 디지털 금융교육 실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빅데이터 분석 통해 교안 제작···금융 실생활 꿀팁 등 정보 제공

[아이뉴스24 김지수 기자] 케이뱅크는 시니어 고객들과의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고 모바일 금융교육을 본격 시행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케이뱅크는 올해 초부터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디지털 금융의 취약계층 정보격차 해소 지원 활동을 위한 추진단(TF)을 구성했다. 총 10여 명으로 구성된 직원들은 고객센터를 직접 방문해 50대 이상 고객들의 상담 내용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시니어 눈높이에 맞춘 교안을 직접 제작했다.

교안은 ▲금융 서비스의 디지털 트렌드 ▲모바일 뱅킹의 특징 및 서비스 소개 ▲금융의 미래 진화 모습 ▲보이스피싱 예방법과 '금융상품 한눈에'를 통한 금리비교법 등 금융 실생활의 꿀팁으로 꾸려졌다.

교안 완성 후 강사진으로 활동하는 직원들은 강의 내용과 시니어 고객들의 예상 질문등을 미리 파악해 실전연습을 진행했다.

옥성환 케이뱅크 경영기획본부장은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 환경에 대한 시니어 고객의 이해도 향상과 공감대 형성을 위해 강의와 소통의 장을 확대해 나가겠다"며 "모바일 금융에 대한 시니어 고객의 의견도 귀 기울여 프로세스 개선 등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케이뱅크는 지난달 라이나생명보험에서 50세 이상 중·장년층을 위한 교육 커뮤니티 '전성기 캠퍼스'를 개설하고 1차 디지털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이어 지난 17일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100여 명의 60~80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이달 하순에도 라이나 전성기캠퍼스에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케이뱅크는 'KT IT 서포터즈'를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 단체들과 함께 시니어 금융교육의 수요처를 적극 발굴하며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케이뱅크, 시니어 고객 대상 디지털 금융교육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