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종합화학, 업계 유일 6년 연속 동반성장 '최우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해외 설비 보수도 협력사와 함께…"사회적 가치 확산 기대"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SK종합화학이 27일 개최한 제 51차 동반성장위원회에서 확정, 공표한 '2017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6년 연속 최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에너지·석유화학 업계에서 6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 것은 SK종합화학이 유일하다.

이번 성과는 최근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평가하는 주요 척도로 자리잡으면서, 기업들의 동반성장지수 등급 획득 경쟁이 더욱 심화되는 가운데 일궈낸 결과라 특별하다. 평가 대상 기업 수도 지난 2012년 73개에서 2017년엔 191개까지 2.5배 이상 증가했다.

SK종합화학 관계자는 "협력사 동반성장에 앞장서며 실질적인 성과를 내고 있고 협력사와 함께 유∙무형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았다"고 평가했다. 실제로 SK종합화학은 올해도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강하게 추진하고 있다.

SK종합화학은 차이나플라스 행사를 앞두고 협력사 구성원 20명으로 참관단을 구성해 행사등록·비행·숙박 등 제반 비용을 부담했다. 이는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소비재 시장과 포장재 등 고부가 플라스틱으로 재편되는 시장 트렌드를 확인하고 글로벌 시장 경험을 제공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

대기업에 비해 해외 세미나, 콘퍼런스, 박람회 등에 참석하기 어려운 협력사의 여건을 고려한 것으로, 협력사 구성원의 글로벌리티 역량을 제고하고 이를 기반으로 함께 성장한다는 동반성장의 가치를 실천한 것이다.

아울러 지난해 인수한 고부가 패키징 사업 해외 생산설비 보수 기간에도 협력사 구성원들과 함께 참여하는 것을 검토 중이다. 고부가 패키징 생산설비 및 운영 기술을 함께 습득하고 새롭게 인수한 공장 운영을 고도화하는 '윈윈' 전략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 외에도 SK종합화학은 자금 사정이 어려운 중소 규모의 협력 회사를 대상으로 자금 흐름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215개 협력사와 동반성장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김형건 SK종합화학 사장은 "협력사들은 단순한 협력 대상이 아니라, 한솥밥 식구로서 함께 성장해 더 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가는 동반자"라며 "협력사에 도움이 되는 가치를 지속적으로 전달하고, 이를 통해 협력사와 함께 만들어가는 사회적 가치가 선순환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종합화학, 업계 유일 6년 연속 동반성장 '최우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