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오늘의 유통 단신] 디아지오, '월드클래스' 국내 대회 시작 外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장유미, 윤지혜기자] ◆디아지오, '월드클래스' 국내 대회 시작

디아지오코리아가 전 세계 60여개국, 1만여명의 바텐더들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바텐더 대회 '월드클래스' 국내 대회를 시작한다.

올해는 오리엔테이션과 필기시험을 과감히 없애고 1만원 한도 내에서 편의점에서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만든 '홈칵테일' 동영상을 통해 30명의 본선 진출자를 선발한다. 최근 젊은층이 선호하는 트렌드에 맞춰 자유롭고 각자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방법을 선택했다.

1차로 선발된 30명 가운데 최종 결승전 진출자 10인을 뽑는 준결승전은 5월 28, 29일 양일간 진행되며, 최종 결승전은 6월경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 결선에서 우승한 바텐더는 오는 10월에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될 세계 대회에 한국을 대표해 참가하게 된다. 참가 신청은 이달 18일까지다.

◆신세계푸드, '베누' 함박스테이크 2종 출시

신세계푸드가 '베누(Venu)' 함박스테이크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베누 함박스테이크와 치즈 함박스테이크는 부드럽고 풍성하게 씹히는 고기 식감과 불에 직접 구워 풍부한 육즙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베누 치즈 함박스테이크는 모짜렐라, 체다, 고다 3가지 치즈의 고소함과 부드러움이 고기의 식감과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맛을 자아낸다. 베누 함박스테이크 2종은 갓 구운 듯한 신선한 맛을 위해 패티와 소스가 각각 따로 동봉돼 있으며 요리법도 아주 간단하다.

이 제품은 전국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SSG닷컴 등에서 판매한다. 가격은 함박스테이크(520g)가 7천580원, 치즈 함박스테이크(390g)가 6천580원이다.

◆KT&G, '릴' 샴페인골드 에디션 1만대 한정 출시

KT&G가 이달 18일 궐련형 전자담배 '릴(lil)'의 한정판인 '샴페인골드 에디션'을 1만대 한정으로 출시한다.

'릴 샴페인골드 에디션'은 제품 외관에 은은하고 세련된 골드 컬러를 적용해 한정판만의 고급스러움으로 소장가치를 한층 높였다. 제품의 사양과 기능은 기존에 출시된 제품과 동일하다. '릴' 누적 판매량 30만대 돌파를 기념해 발매되는 이번 한정판은 전국 주요 도시에 설치된 '릴 스테이션(lil station)' 27곳에서 판매된다.

◆돌 코리아, '봄인가봄' 피크닉 박스 한정 판매

돌(Dole) 코리아가 이달 30일까지 자사 프리미엄 수입 과일 전문몰 '돌리버리'에서 '봄인가봄' 피크닉 박스를 한정 판매한다.

돌 코리아가 나들이의 계절을 맞아 선보인 봄인가봄 피크닉 박스는 대표 제품인 바나나와 파인애플, 아보카도, 봄과 어울리는 상큼한 자몽과 오렌지까지 다채롭게 구성된다. 가격은 1만4천원이다.

◆바디기어, 스마트 스포츠웨어 '기어비트S' 출시

좋은사람들의 스포츠 퍼포먼스 브랜드 '바디기어'가 입기만 해도 사용자의 신체 컨디션 지수와 운동 정보를 알려주는 스마트 스포츠웨어 '기어비트S'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전도성 섬유기반 ▲스포츠웨어 ▲디바이스 ▲모바일 앱으로 이루어져 있다. 사용자가 운동을 하게 되면 자체 개발한 센서밴드가 적용된 탑웨어가 심박수와 체온을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이를 분석해 사용자의 컨디션 지수를 앱으로 보여준다.

체스트 벨트나 탑웨어로 착용 가능한 디바이스는 운동량과 운동 거리를 기록해준다. 종목에 따라 코스·시간 등 운동 결과를 확인하거나 신체 능력을 측정·관리할 수 있다. 앱 속 '레이스 메이커'에서 캘린더, 타임라인, 공유 등의 기능도 제공한다.

이번 제품은 디바이스에 체스트 벨트가 포함된 '스타터 팩'과 남성용 반팔 스포츠웨어 'M.A.X 기어비트 숏 슬리브' 등 두 가지로 구성됐다. 가격은 각각 15만8천원, 8만2천원이다. 좋은사람들 공식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뷰티풀 라이프' 공모 접수 시작

아모레퍼시픽은 취약 계층 여성의 취업을 지원해 여성의 경제 역량을 강화하는 '뷰티풀 라이프'의 2018년 사업 공모를 시작한다. 뷰티풀 라이프는 아모레퍼시픽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부한 기금을 바탕으로 2008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사회 공헌 활동이다.

좋은 아이디어는 있지만 재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비영리단체 및 기관의 ▲직업훈련/교육 프로그램 ▲취업연계/고용창출을 위한 프로그램 ▲심리적/정서적 안정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해 취약 계층 여성의 취업 지원 및 경제 역량 강화를 돕는다.

뷰티풀 라이프 공모 사업은 총 7억원 규모로 20여개의 기관을 선정하며 최종 선정된 기관은 최소 3천만원에서 최대 5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7월부터 1년간 사업을 수행한다. 공모 접수는 23일 오후 6시까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온라인배분신청시스템을 통해 진행한다.

◆라이온코리아, '더스트프리 2.5' 출시…섬유 속 미세먼지 OK

라이온코리아의 세탁세제 '비트'가 섬유 속 초미세먼지까지 케어하는 안티폴루션 액체세제 '비트 더스트프리 2.5'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세정력 높은 7+1 파워 효소와 함께 틸란드시아 추출물, 베이킹소다 등을 배합한 미세먼지 케어 포뮬라로 각종 생활 오염과 섬유 속 깊숙이 박힌 초미세먼지를 제거해준다. 실제 미세먼지가 묻은 합성섬유를 비트 더스트프리 2.5로 세척한 결과, 드럼세탁기 사용 기준으로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가 84% 제거된 것으로 나타났다.

애벌빨래 없이도 각종 오염과 찌든 때를 세척할 수 있다. 오염 재부착 방지 시스템으로 세탁 중 오염 물질이 다시 달라붙는 것을 최소화한다. 형광증백제가 무첨가됐으며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했다. 1만9천800원(2.7L/일반·드럼세탁기 겸용)으로 전국 대형 마트와 슈퍼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고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도 출시됐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디아지오, '월드클래스' 국내 대회 시작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