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가전시장도 SPA 바람…이마트, 43인치 '노브랜드TV'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점서 29만9천원에 판매…노브랜드, 디지털·생활·주방가전 등 49종 확대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노브랜드가 본격 대형 가전 시대를 연다.

5일 이마트는 오는 8일부터 전점에서 노브랜드 43인치(대각선 길이 107cm) 풀HD TV를 29만9천원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노브랜드 TV는 지난해 9월에 출시한 32인치 TV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당시 32인치 제품은 HD(1천366X768) 사양이었지만 이번에는 화질을 풀HD(1천920X1천80)로 업그레이드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는 좋은 TV를 가장 저렴하게 만들 수 있는 제조사를 찾아 8천대 대량 주문을 함으로써 가격을 낮췄다. 이마트가 직접 기획하고 중국 OEM 전문 가전기업이 생산했다.

주요 상품 스펙은 178도 광시야각 디스플레이를 채용해 어느 위치에서도 동일한 색감과 선명한 화질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또 USB 메모리를 이용해 사진, 동영상, 음악을 즐길 수 있으며, HDMI 포트도 3개로 주변기기와 편리한 연결이 가능하다. 아울러 직하방식 LED 패널로 에너지 소모율을 줄여 에너지 효율등급 1등급을 획득했다.

사후 서비스는 TGS의 100여개 전문서비스센터에서 신속하게 받을 수 있다. 무상 서비스 기간은 1년이다. 이후 7년간 유상서비스로 제공한다.

이마트가 4개월 만에 노브랜드 TV 2탄을 선보인 이유는 많은 소비자들이 '가성비'를 가전 선택 기준으로 삼으면서 실속형 서브 가전 시장이 빠르게 성장함에 따른 것이다. 특히 노브랜드 가전이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

2015년 전기포트와 1천원짜리 이어폰으로 시작했던 노브랜드 가전은 2018년 2월 현재 32인치 TV, 에어프라이어, 드라이어 등 총 30종으로 상품이 확대됐다. 매출 역시 2016년 대비 2017년 연신장율이 26%, 2018년 1월의 전년 동기 대비 월신장율이 53%로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노브랜드 가전은 소비자 구매빈도 수가 높은 생활 밀착형 가전을 선택해 실제로 소비자들이 잘 사용하지 않는 고기능들을 과감하게 생략하고 본래의 용도에 충실한 상품을 가장 저렴하게 만드는 것을 콘셉트로 삼고 있다. 버튼이 2개짜리 였던 제품은 버튼을 1개로 '다운 튜닝'하거나, 디지털 방식을 아날로그 방식으로 바꾸는 등의 '기능 다이어트'를 통해 가격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전자레인지는 버튼 대신 다이얼을 넣고 복잡한 기능 대신 해동과 데우기 등 핵심기능만을 담아 4만9천800원에 출시하면서 1만6천대가 팔려나가는 등 싱글족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토스터, 스팀다리미, 전기밥솥, 커피메이커 등 생활가전을 비롯해 최근에는 '가전의 꽃'이라 일컫는 TV, 가장 '핫'한 가전인 에어프라이어까지 가세하면서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다.

지난해 9월 19만9천원에 출시한 32인치 노브랜드 TV는 1차 발주 물량 5천대가 3주 만에 완판된 데 이어 11월 2차 물량이 입고돼 현재까지 7천여대가 팔려 나갔다.

에어프라이어도 마찬가지다. 기름없이 뜨거운 고온의 공기로 바삭한 튀김 요리를 만들어내는 조리기기인 에어프라이어는 간편식과 냉동식 소비가 증가하면서 1가구 1기기로 인기를 끌고 있지만 시중 가격이 8만~30만원까지 형성하는 등 가격 부담이 컸다.

이에 이마트는 디지털 기능 없이 기본 기능만 담아 진입 문턱을 낮춘 1.6리터 소용량의 에어프라이어(4만9천800원)를 지난해 9월 출시해 총 5천대를 판매하는 등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도 이마트는 디지털·생활·주방가전 등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종류의 가전제품군 선보여 실속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 지난 1월에는 테이블 블렌더(믹서기)를 출시한 바 있으며, 2월에는 전기면도기와 오븐토스터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반정원 노브랜드 가전 바이어는 "전통적 고가 영역에 속했던 가전시장에도 'SPA 의류'와 같은 저가형 서브 가전 시장이 나타나고 있다"며 "올 연말까지 품목을 49종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가전시장도 SPA 바람…이마트, 43인치 '노브랜드TV'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