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GS홈쇼핑, 태국서 中企 1천100만불 상담 실적 거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시아홈쇼핑 현지화조사단' 파견…현장 계약도 이어져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GS홈쇼핑의 '아시아 홈쇼핑 현지화조사단'이 1천100만 달러의 수출상담 실적을 올렸다.

6일 GS홈쇼핑은 지난 11월 27일부터 12월 1일까지 3박 5일간 태국 방콕에서 현지 홈쇼핑상품기획자(MD)와 온·오프라인 유통업체 바이어를 초청해 제품 상담회를 실시한 결과, 180회·1천100만 달러 규모의 제품 상담 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특히 로봇 청소기를 생산하는 에브리봇은 현장에서 500개 이상의 제품을 Ture GS(GS홈쇼핑의 현지 홈쇼핑 합작사)에 바로 납품 결정하는 등 현장 계약도 여러 건 이어졌다.

아시아홈쇼핑 현지화조사단은 GS홈쇼핑이 중소벤처기업부·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와 함께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홈쇼핑 진출 기회를 늘리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6회째를 맞은 이번 조사단에는 20개의 중소기업이 참여해 해외수출과 홈쇼핑 진출 가능성을 타진했다. 참가자들은 수출 상담뿐 아니라 홈쇼핑 진출 전략 설명회 참석, 태국 유통 시장조사, True GS(GS홈쇼핑 현지 JV) 방문 등 다양한 활동을 벌였다.

이번 행사에 처음 참가한 프리쉐의 정용환 대표는 "중소기업들은 해외에 수출하고 싶어도 바이어 찾기가 가장 어렵다"며 "이번 일정 동안에 여러 업체와 상담한 결과 태국 시장에 대한 우리 상품의 자신감을 얻어 수출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고 밝혔다.

True GS의 장규훈 법인장은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한국 상품들은 태국에서도 인기가 높다"며 "이번에 상담한 상품에 대한 현지 바이어들의 반응도 좋아 실제적인 수출이 많이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홈쇼핑, 태국서 中企 1천100만불 상담 실적 거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