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B금융, 핀테크 'KB스타터스' 확대…크래프트테크 등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개 업체 추가, 36개로 확대 운영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KB금융그룹은 17일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 어브로딘, 한국신용데이터 3개 기업을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업체 'KB 스타터스'로 추가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KB금융이 육성하는 핀테크 스타트업은 총 36개가 됐다.

KB 스타터스 34호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는 인공지능과 딥러닝 기반 로보어드바이저 엔진 개발업체로서, KB증권의 투자자문 플랫폼 내에 인공지능(AI) 로보어드바이저 엔진을 연계하는 서비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KB 스타터스 35호 '어브로딘'은 개인맞춤형 유학중계 플랫폼 운영사업자로 P2P방식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연수기관과 유학생을 직접 연결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카드와 함께 어학연수 관련 카드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KB 스타터스 36호 '한국신용데이터'는 중소사업자를 위한 간편회계서비스 사업자로 KB국민은행 및 KB국민카드와 가맹점주 결제계좌 및 법인카드를 연계한 상품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올해에만 16개의 기술기업을 발굴해 계열사 제휴와 투자유치를 이뤄냈고, 스타트업 육성공간인 KB 이노베이션 허브(HUB) 확장 이전과 KB 스타터스 데이를 신설해 스타트업 간 또는 스타트업과 계열사 간의 제휴 가능성을 더욱 높였다"고 말했다.

아울러 "내년에도 뛰어난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의 기술적, 사업적 성장을 돕기 위해 쾌적한 육성공간과 다양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외부기관과의 공동 IR 행사를 개최해 투자유치 기회를 늘려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금융, 핀테크 'KB스타터스' 확대…크래프트테크 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