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카카오 브런치, 작가 34명 '위클리 매거진' 시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여행·일상·직장·인문·교육 등 매일 4~5명 글 작성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카카오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가 작가-독자간 연결과 창작자 생태계 확대를 위해 웹진 서비스를 시작했다.

11일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브런치의 엄선된 작가들의 글을 모아 매일 발행하는 '위클리 매거진'을 오픈하고, 매거진 참여 작가를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다음과 브런치 이용자는 브런치가 직접 선정한 콘텐츠와 작가를 쉽게 만나볼 수 있으며, 매거진 참여 작가는 자신의 고정 팬을 확보하고 더 많은 출판의 기회를 얻게 될 전망이다. 브런치 위클리 매거진 연재 글은 매일 다음앱ㆍ브런치 첫 화면에 노출된다.

브런치가 지난 7월 27일 시작한 '위클리 매거진'은 브런치팀이 엄선한 작가들이 매일 돌아가며 글을 연재하는 웹진 개념의 서비스다.

여행·일상·직장·인문·교육 등 분야의 작가 34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매일 4~5명의 작가가 자신이 맡은 요일에 글을 작성한다.

매주 월요일에는 송민승 작가가 '디자이너로서의 실리콘밸리 생존기'를, 매주 수요일에는 심원 작가가 '대치동 논술 작가의 글쓰기 팁'을, 매주 금요일에는 미미최 작가가 '한의사가 알려주는 여자 건강백서'를 연재한다.

브런치는 10일부터 위클리 매거진 참여 작가 공개 모집을 시작하고, 참여 작가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위클리 매거진 참여 신청 방법은 브런치 내 공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위클리 매거진 참여 작가에게는 연재 작품의 도서 출간 및 출간 마케팅을 지원한다. 브런치는 은행나무, 푸른숲, 알에이치코리아, 메디치미디어, 중앙북스 등 33개 출판사와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제휴 출판사를 통해 위클리 매거진 연재 작품에 대한 출간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출간이 확정되면 카카오 메이커스를 통해 일부연재 후 예약판매(퍼스트 오더) 마케팅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이호영 카카오 브런치 셀장은 "좋은 글과 독자간의 연결 확대는 자연스럽게 창작자 생태계 확대로 이어질 것"이라며, "작가에게는 창작 활동에 대한 혜택을, 독자에게는 좋은 작가와 작품을 만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 브런치, 작가 34명 '위클리 매거진'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