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펀딩플랫폼, 피델리스운용과 P2P투자활성화 MOU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운용사, 투자상품 발굴 위해 MOU 체결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담보 개인간(P2P) 전문 펀딩플랫폼은 자산운용기업 피델리스자산운용과 P2P투자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P2P 투자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투자처 발굴 및 자금 조달 등의 업무를 상호 협력하게 된다.

피델리스자산운용은 부동산 개발 및 빌딩 운용, 항공기 선박 등의 실물투자, 바이아웃 등 다양한 대체투자를 진행하는 전문투자형 대체투자 자산운용사다.

최근 새로운 산업구조에 적극 대응하며 다양한 대체투자를 기획하는 과정에서 전 세계적인 대세로 자리잡은 'P2P투자'를 통한 투자상품 발굴 및 수익창출을 위해 '펀딩플랫폼'과 이번 MOU를 체결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피델리스자산운용 관계자는 "안정적이고 다양한 투자처 발굴을 위해 다수의 P2P금융사를 면밀히 검토한 결과 펀딩플랫폼의 안정적인 대출상품구성과 투자보호시스템을 높이 평가해 이번 MOU를 체결하게 됐다"고 전했다.

현재 피델리스자산운용은 펀딩플랫폼 및 P2P업체에서 제공하는 투자상품에 투자하기 위해 '피델리스 핀테크(Fintech) 전문투자형 사모투자신탁 제1호' 펀드를 운용하고 있다.

유철종 펀딩플랫폼 대표는 "이번 MOU 체결을 시작으로 양사가 P2P투자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P2P투자활성화와 대중화 측면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펀딩플랫폼, 피델리스운용과 P2P투자활성화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