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데이식스 "박진영 매번 극찬…진짜인가 싶을 정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7일 첫 정규앨범 '선라이즈' 발표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밴드 데이식스(DAY6)가 박진영이 본인들의 곡을 좋아한다고 했다.

데이식스(DAY6)가 7일 오후 서울 홍대 웨스트브릿지 라이브홀에서 첫 정규앨범 '선라이즈(Sunrise)' 발표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멤버들은 JYP엔터테인먼트 수장 박진영의 반응에 대해 "곡을 들려드리면 너무 좋아해주셔서 정말 좋은 게 맞나 싶을 때도 있다"고 밝혔다.

이어 "너무 좋아해 주신다. 어느날 곡 회의를 하는데 데이식스의 음악이 기다려진다고 왜 안 갖고 오냐고 그런 말씀도 하셨다. 첫 정규앨범 타이틀곡 '반드시 웃는다'를 들으시고 이런 음악이 나올 수 있냐며 좋아하셨다. 응원도 아낌 없이 해주신다"고 전했다.

데이식스는 올해 1월부터 에브리 데이식스(Every DAY6) 프로젝트로 탄탄한 음악적 성장을 기록해왔다. 첫 정규앨범은 이 프로젝트의 반환점으로 6월의 신곡 '반드시 웃는다'와 '오늘은 내게'를 포함한 총 14트랙으로 구성됐다. 전곡 자작곡으로 채워 의미를 더했다.

타이틀곡 '반드시 웃는다'는 이별한 연인 앞에서 애써 마음을 다잡으며 웃어 보이는 안타까운 마음을 노래했다. 다채로운 변화를 가미하며 곡을 리드하는 드럼사운드가 특징으로, 아련함을 실은 보컬과 대비를 이뤄 울림 있는 감성 록을 완성했다.

이번 앨범에는 데이식스의 기존 곡들을 새롭게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버전도 함께 실려 소장 가치를 더했다. 데뷔곡을 스트레이트한 록 사운드로 재해석하여 업그레이드한 파이널 버전과 인기 넘버 '놓아 놓아 놓아'에 록과 팝 색채를 부각시켜 작업한 리부트 버전이 재미와 감동을 더했다.

이날 데이식스 새 앨범은 7일 정오 발매됐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데이식스 "박진영 매번 극찬…진짜인가 싶을 정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