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방통위, 지자체와 장애인용 TV 보급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6월1일부터 전국 시·도 주민센터에서 신청서 접수 시작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방송통신위원회는 시·청각장애인의 방송접근권 향상을 위해 장애인방송(자막방송, 화면해설방송)을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도록 특화된 장애인용 TV 보급 신청을 6월1일부터 30일까지 접수한다고 31일 발표했다.

방통위는 무료로 보급되는 장애인용 TV의 저소득층 보급 확대를 위해 전국 17개 광역지자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사업기획, 홍보자료 제작 및 TV 제작․보급 등 전반적인 사업 추진은 방송통신위원회가 담당하고, 지자체는 홍보자료 발송과 신청서 접수 등 보급대상자 수요파악을 위해 협력한다.

6월 한 달간 전국 17개 광역지자체의 시, 도 주민센터를 통해 신청하거나, 시청자미디어재단 전용홈페이지 또는 우편접수를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며, 올해 1만2천대를 보급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전국에 거주하는 저소득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시·청각장애인이며, 신청자를 대상으로 선정하여 7월말부터 보급될 예정이다.

올해 보급되는 시·청각장애인용 TV의 크기는 28형(69.5cm)으로, 청각장애인의 자막방송 시청 편의를 위해 자막 위치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으며, 자막의 색상, 글꼴, 크기 등이 변경 가능하다.

또 시각장애인을 위해 모든 메뉴를 안내해 주는 음성안내의 음질과 기능을 크게 향상 시켰다. 그리고 점자 및 핫키(단축키)가 포함된 전용리모콘이 제공되며, 영상으로 제작된 사용설명서가 TV에 탑재되어 편리성이 높아졌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통위, 지자체와 장애인용 TV 보급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