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카페24, 대만 '이씨페이'와 MOU 체결…편의성↑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신용카드와 함께 현금 결제 서비스 제공"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카페24가 대만 해외직판 시장에 진출한 국내 전문 쇼핑몰들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대만 현지 기업과 손을 잡았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16일 대만 온라인 전자결제 서비스 1위 기업인 '이씨페이(ECPay)'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대만 해외직판 쇼핑몰에서 신용카드뿐만 아니라 현금 결제도 가능하도록 했다고 발표했다.

앞으로 카페24 솔루션으로 구축된 대만 해외직판 쇼핑몰을 이용하는 대만 소비자들은 신용카드는 물론 ▲편의점 선불 ▲가상 계좌 이체 ▲인터넷 뱅킹 등 다양한 현금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대만은 다른 나라에 비해 온라인 쇼핑 시 현금 이용률이 높은 편이다. 대만 시장 조사기관인 정보산업연구소(MIC)가 지난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대만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온라인 쇼핑 결제수단으로 신용카드(75.7%) 못지않게 현금(66.4%) 사용 비중도 큰 것으로 나타났다.

카페24 관계자는 "이번 MOU를 통해 대만 현지 문화에 맞는 결제 인프라를 갖추게 됐으며, 대만 고객의 쇼핑 편의성 향상과 더불어 해외직판 쇼핑몰의 빠른 현지화와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대만 해외직판 쇼핑몰에 현금 결제 서비스를 도입한 것은 카페24가 전자상거래 업계 최초"라며 "카페24는 해외직판 사업자들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고객사의 빠르고 성공적인 현지 정착을 돕는 온라인 비즈니스 인프라 구축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996년 설립된 이씨페이는 대만 최초이자, 1위의 온라인 전자결제 서비스 기업으로 13만여 고객사와 제휴를 맺고 있다. 연간 거래액은 지난해 기준으로 1조5천억원 규모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페24, 대만 '이씨페이'와 MOU 체결…편의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