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문재인, 사상 최초 동영상 대선출마 선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유권자와 함께 출연, "온 국민 뜻 모아 정권교체 첫 발"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유력 대선주자인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4일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통상 출마 선언은 대규모 공개 행사로 치러지지만, 문 전 대표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동영상을 공개하는 방식을 택해 눈길을 끌었다.

영상에서 문 전 대표는 "모든 국민들의 마음을 모아 19대 대통령 선거에 출마한다"며 "완전히 새로운 대한민국을 바라는 온 국민의 뜻을 모아 이제 정권교체의 첫 발을 내딛는다"고 말했다.

출마 선언문의 내용은 국내외, 다양한 연령·성별·직업의 유권자들이 직접 채웠다.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캠프 공식사이트를 통해 5천여명이 문구를 접수했다고 한다. 이들은 문 전 대표와 함께 영상에 직접 출연하기도 했다. 재외국민들은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촬영해 보내왔다.

문 전 대표는 "정권교체, 국민이 한다. 대한민국, 국민이 바꾼다"며 "우리는 오늘 함께 출마한다. 국민과 문재인이 함께 간다"고 말했다.

다음은 문 전 대표의 출마 선언문 전문이다.

국민과 문재인이 함께 출마합니다.

모든 국민들의 마음을 모아19대 대통령 선거에 출마합니다.

완전히 새로운 대한민국을 바라는온 국민의 뜻을 모아 이제 '정권교체'의 첫 발을 내딛습니다.

상식이 상식이 되고당연한 것이 당연한 그런 나라가 돼야 합니다. 정의가 눈으로 보이고 소리로 들리며피부로 느껴지는 사회가 돼야 합니다.

실패해도 재기할 수 있고성공할 때까지 도전할 수 있고 마지막까지 인간답게 살 수 있는 나라가 돼야 합니다.

성실하게 일하는 사람이 가난에 허덕이지 않고 법과 원칙을 지키는 사람이 존경받을 수 있으며다름이 틀림으로 배척당하지 않아야 합니다.

학연, 지연이 없어도 서러움을 겪지 않고내 능력만으로도 행복할 수 있다는 믿음을 주는 나라가 돼야 합니다.

마음 편히 아이 낳아걱정 없이 키우고,일하는 엄마도 힘들지 않은, 그런 나라가 돼야 합니다.

튼튼한 자주국방으로 세계 어떤 나라도 두렵지 않은강한 국가가 돼야 합니다.

국방의 의무를 자랑스럽게 마치면학교와 일자리가 기다리는 나라가 돼야 합니다.

실향민, 아버지 산소에 가서소주 한잔 올리고 남북이 다시 만나게 되었다고 말할 수 있는 그런 나라가 돼야 합니다.

재외동포들이 "내 조국은 대한민국이다"누구에게나 자랑할 수 있는 당당하고 품격 있는 나라가 돼야 합니다.

역사를 잊지 않는 대통령이 있는 나라,제대로 대우받지 못했던 독립유공자들과위안부 피해자분들께 도리를 다하는 나라,희생과 헌신으로 나라를 지킨 분들을끝까지 책임지는 나라가 돼야 합니다.

장애가 장애인지 모르고 살 수 있는 그런 나라가 돼야 합니다.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은 모두 다르기에 조금은 시끄럽고 정신없더라도그 안에서 조화를 이루고 사는 존중과 통합의 공동체가 돼야 합니다.

정권교체, 국민이 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이 바꿉니다.

우리는 오늘, 함께 출마합니다.

국민과 문재인이 함께 갑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재인, 사상 최초 동영상 대선출마 선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