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마드라스체크가 프로젝트 중심 협업 애플리케이션(앱) '플로우(Flow)'에 채팅 기능을 더했다고 14일 발표했다.
마드라스체크는 플로우에 채팅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업무 협업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한 곳에서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모바일 기반으로 업무를 협업하는 플로우 사용자가 메일, 문자, 카카오톡 등 여러 채널을 따로 쓸 필요가 없이 메시지 전달, 일정 공유, 채팅 등을 단일 앱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한 것.
마드라스체크에 따르면, 플로우는 특히 프랜차이즈 업종에서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다. 매장오픈 등 외부 협력사와 협업이 필요한 프로젝트 진행 시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생산성 향상에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이학준 마드라스체크 대표는 "플로우에 실시간 모바일 채팅 기능이 포함했다"며 "이로써 개인 메신저에서 단체 업무 채팅방을 만들어 커뮤니케이션하는 방법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개인용과 업무용이 분리돼 개인은 사생활을 보호하고, 기업은 채팅방에서 날려보내던 업무 이력을 자산으로 체계적으로 축적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플로우는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플로우 사이트를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