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파수닷컴이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혁신 보안전략'을 주제로 최고정보관리책임자(CIO)와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 대상 조찬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7일 발표했다.
이번 조찬 세미나에서 파수닷컴은 세계 최대 보안 컨퍼런스인 'RSA 2017'을 통해 본 글로벌 보안 트렌드를 짚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새로운 보안전략과 방향을 제시했다.
이날 글로벌 보안 트렌드를 발표한 안혜연 파수닷컴 부사장은 '비즈니스 중심의 보안(Business Driven Security)'을 핵심 키워드로 언급했다.
그는 비즈니스 중심의 보안을 실현하기 위해 ▲보안성과 생산성을 동시에 확보하는 방안 ▲여러 개의 보안 시스템을 통합해 관리 포인트를 단순화 하는 방안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보안 시스템을 자동화·조직화하는 방안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윤덕상 파수닷컴 전무는 CIO와 CISO들이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보안전략과 방안으로, 컨설팅부터 설계·구축·관리까지 원스탑(One-stop)으로 지원하는 '파수 데이터 보안 토털 서비스'를 제안했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이제 보안의 문제는 보안을 하는 사람들만의 문제가 아니라 모든 사람이 다 같이 고민해야 하는 문제"라며 "기업 내 보안조직과 비즈니스 조직, 고객과 벤더, 벤더와 정부, 그리고 더 나아가서는 각 국가 간에도 함께 협력해야 보안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