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엔씨소프트, 작년 매출 9836억원…전년比 17% 증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리니지' '블레이드앤소울'이 실적 견인…로열티 매출도 증가

[아이뉴스24 문영수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2016년 연간 매출 9천836억원, 영업이익이 3천288억원, 당기순이익 2천714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발표했다. 전년 대비 각각 17%, 38%, 63% 성장한 수치다.

4분기 실적의 경우 매출 2천846억원, 영업이익 1천17억원, 당기순이익 668억원이었다. 전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1%, 56%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39% 증가했다.

지역별 연간 매출은 한국이 6천139억원, 북미·유럽 1천552억원, 일본 494억원, 대만 429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1천221억원을 냈다.

제품별로는 '리니지' 3천755억원, '리니지2' 771억원, '아이온' 717억원, '블레이드앤소울' 1천823억원, '길드워2' 766억원, 기타 모바일 및 캐주얼 게임 등이 78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주요 지식재산권(IP)의 국내·외 다각화가 성장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국내 매출의 경우 모바일 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와 온라인 게임 '리니지'에 힘입어 전년 대비 15% 성장했다. 북미·유럽 매출은 전년 대비 25% 호전됐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엔씨소프트, 작년 매출 9836억원…전년比 17% 증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