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아마존, 계산대없는 식품점 개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앱기반으로 구매품목 확인후 정산, 시범 서비스후 내년 정식 오픈

[안희권기자] 아마존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한 물품을 계산하기 위해 줄을 설 필요가 없는 새로운 쇼핑방식의 매장을 개설했다.

테크크런치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세계 최대 e커머스 업체 아마존은 계산대가 없어 별도 정산 과정을 거칠 필요가 없는 식품점 '아마존고'의 문을 열렸다.

아마존 미국 시애틀 본사 인근에 위치한 이 식품점은 1천800평방피트의 규모로 시범 서비스를 거친후 내년초 정식 서비스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용자는 아마존고앱을 사용해 매장에 들어가 원하는 상품을 갖고 나오면 가상 장바구니에 담겨진 물품들이 아마존 계정으로 결제된다.

아마존은 각종 센서와 컴퓨터비전, 딥러닝 기술들을 종합적으로 활용해 고객이 구입한 물품을 자동 체크하고 정산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아마존은 모바일앱과 오프라인 매장을 연계한 O2O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4년을 준비해왔다.

아마존고가 성공하면 아마존은 편리한 쇼핑 방식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아마존은 지난해 오프라인 서점을 열고 O2O 서비스를 시험하고 있다. 여기에 식품점 아마존고가 추가돼 이 두사업이 자리를 잡을 경우 아마존은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으로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마존, 계산대없는 식품점 개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