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동양매직, 'SK매직'으로 재탄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SK네트웍스, 28일 대금 지급 마쳐…R&D 투자 확대, 해외 진출

[강민경기자] 생활가전 제조·렌털업체 동양매직이 SK네트웍스 품에서 'SK매직'이라는 이름으로 새 출발을 기약한다.

동양매직은 사명을 'SK매직'으로 변경한다고 29일 발표했다. SK네트웍스는 지난 28일 동양매직 지분 100%에 대한 매매대금 지급을 완료했다.

이날 문종훈 SK네트웍스 사장과 경영진, NH투자증권, 글렌우드PE 등 거래 관계사와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계약을 마무리짓는 행사를 열었다. 문종훈 SK네트웍스 사장은 이날 인수에 협력한 NH투자증권과 글렌우드PE에 기념패를 전달했다.

SK매직의 대표이사는 기존 강경수 대표가 맡는다. SK매직은 향후 계열사 편입신고, 상표권 등록 및 사업장 간판 교체 작업 등의 과정을 거쳐 내년 초 공식 출범행사를 치를 예정이다.

SK매직은 지난 28일 행사에서 그 동안 강점을 지녀온 주방가전업체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면서, 생활환경가전 렌털시장의 확대속에서 SK의 브랜드, 마케팅 역량을 더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먼저 향후 연구개발 투자 확대를 통해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혁신적인 신상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향후 SK네트웍스의 다양한 해외거점을 활용해 중국, 중동, 동남아 등 글로벌 수출물량을 확대할 방침이다.

문종훈 사장은 "SK매직이라는 사명은 생활가전 브랜드로서 기본에 충실하고 완벽함을 추구해 온 전통성을 지닌 '매직'과 'SK'의 스마트하고 혁신적인 이미지를 결합한 것"이라며 "고객의 행복한 생활을 위해 안주하거나 타협하지 않고 완벽함을 위해 본질을 끊임 없이 혁신해 공유경제 시대를 이끄는 기업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양매직, 'SK매직'으로 재탄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