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삼성전자, '2016 에너지대전'서 시스템에어컨 솔루션 선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세계 최초 원형타입 실내기 '360 카세트' 등 공개

[강민경기자] 삼성전자가 8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6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참가해 고효율과 친환경을 주제로 시스템에어컨 솔루션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의 원형 구조 시스템에어컨 실내기 '360 카세트'를 전시했다. 이 제품은 바람으로 바람을 제어하는 기류제어 방식을 적용하고 세계 최초로 부스터 팬을 내부에 장착해 기존 제품과 달리 직접 닿는 찬바람의 불쾌함을 해소한 무풍 냉방을 구현했다.

이 제품은 기존 실내기 제품과 비교해 풍량이 25%, 냉기확산 면적이 39% 향상돼 전체 공간을 더욱 빠르고 균일하게 냉방할 수 있다. 또 모든 주변 환경과 어울리는 원형 구조의 디자인으로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에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또한 ▲세계 최초 단일 용량 30마력(84kW)의 'DVM S' ▲공항 등의 초대형 시설을 위한 'DVM 칠러' ▲신재생에너지인 지열을 활용하는 'DVM S 지오' 등 다양한 실외기 제품들도 선보였다.

'DVM S'는 삼성만의 핵심 기술인 4세대 '듀얼 플래시 인젝션'을 적용해 세계 최초로 단일 용량으로는 동급 최대인 30마력(84kW)을 구현하면서도 기존 제품보다 29% 가벼워지고 설치공간은 40% 축소돼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DVM 칠러'는 12·16·20톤(Ton)의 실외기를 조합해 현장 환경에 맞춰 최대 320톤까지 구현할 수 있는 초대형 시설용 실외기로, 건물에 매립된 배관을 통해 냉수를 공급해 개별 냉각이 가능하고 별도의 냉각탑이 필요 없어 공간 효율성도 높다.

신재생에너지 지열을 활용한 고효율 냉난방 시스템에어컨 'DVM S 지오'는 동급 국내 최대 용량(75kW)으로 강력한 성능을 갖췄고, 에너지관리공단으로부터 'GT-103' 인증을 획득해 현장 특성에 따라 실내기 종류와 대수에 관계없이 다양한 실내기 조합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팬이 옆면에 위치해 협소한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한 'DVM S 에코' ▲별도 보일러 추가 없이 냉난방과 온수 사용이 가능해 간편한 '하이드로유닛' ▲기존 실내기보다 40% 작아져 소규모 공간에 설치 가능한 '원웨이(1-Way) 카세트' 등의 신제품을 공개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전시에서 시스템에어컨으로도 무풍 효과를 누릴 수 있는 '360 카세트'를 비롯한 다양한 고효율·친환경 제품을 선보인다"며 "세계 최대 용량과 최고 효율을 달성한 기술력은 물론, 디자인과 활용성 등 사용자를 배려한 혁신 제품으로 시스템에어컨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2016 에너지대전'서 시스템에어컨 솔루션 선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