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정몽구 회장 "中서 제2 도약"…新전략 '블루 멜로디' 발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中 4번째 생산 거점 창저우 공장 준공 "친환경·SUV 주력"

[이영은기자]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의 최고 격전지로 부상하고 있는 중국에 4번째 생산 거점인 창저우 공장을 완공, 중국 시장 주도권 탈환에 나선다.

특히 업체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중국 시장에서의 장기적인 성장 해법으로 '블루 멜로디'라는 미래 전략을 발표해 눈길을 끈다.

현대차는 18일 중국 허베이성 창저우시에서 연간 30만대 규모의 창저우공장 준공식을 진행했다. 이번 준공식에는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이 직접 참석해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서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정 회장은 이날 준공식 기념사에서 "베이징현대는 한·중 경제협력의 상징으로서 지난 2002년 이후 올해 8월 생산판매 누계 800만대를 돌파했다"며 "오늘 연산 30만대 규모의 창저우공장 가동으로 현대차그룹은 중국에서 총 8개의 완성차 공장을 통해 연간 240만대의 생산 능력을 갖추게 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창저우공장은 최첨단의 친환경·스마트 공장으로 세계 최초로 생산되는 '신형 베르나'를 포함해 중국 소비자를 위한 고품질의 신차를 생산할 계획"이라며 "이번 창저우공장 준공식을 계기로 베이징현대의 새로운 도약을 이루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중국 시장에서 신공장·신모델·신전략을 바탕으로 미래 시장을 주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블루 멜로디'라는 새로운 미래 전략을 통해 향후 1천만 판매 시대에 대비할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갖춘다는 전략을 펴고 있다.

이날 현대차가 발표한 블루 멜로디는 ▲블루 멤버스(Blue Members) ▲블루 이커머스(Blue Ecommerce) ▲블루 링크(Blue Link) ▲블루 아웃렛(Blue Outlet) ▲블루 드라이브(Blue Drive) ▲블루 유스(Blue Youth)의 첫 단어를 모은 것이다.

현대차가 나아가야할 미래 방향성을 통합적으로 담고 있는 '블루 멜로디' 전략으로 체계적인 고객 관리 시스템과 경쟁사 대비 차별화된 서비스, 성장 잠재력이 높은 중서부 지역과 소도시 딜러를 집중 확보해 판매 공백 지역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대세로 자리 잡고 있는 차량용 IT 서비스 강화를 위해 다양한 편의 기능이 구현 가능한 애플 카플레이, 바이두 카라이프를 주요 차종에 확대 적용해 보다 스마트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는 2020년까지 하이브리드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카, 전기차, 수소전기차 등 4가지 플랫폼에서 총 9개의 신모델을 출시, 친환경차 판매 비중을 전체 판매 대비 10%까지 높여 친환경차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현대차 관계자는 "중국 시장에서 미래 수요 선점을 위한 경쟁력 확보가 새로운 화두가 되고 있는 가운데 현대차도 중국 토종 업체들보다 상대적으로 유리한 품질 및 서비스를 보다 강화함으로써 미래 성장 기반을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몽구 회장 "中서 제2 도약"…新전략 '블루 멜로디'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